2024-04-29 00:10 (월)
『창의융합과학(주)』 “2022년 ESG 경영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 실천기업 선정
『창의융합과학(주)』 “2022년 ESG 경영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 실천기업 선정
  • 이정목
  • 승인 2022.12.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이정목 기자]

창의융합과학(주)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ESG 민·관협의회 참여 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2년 ESG 경영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에 우수실천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기후 변화에 대한 위기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라나는 세대에게 환경보전 의식을 심어주는 그린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창의융합과학(주)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한 환경 코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미래 친환경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창의융합과학(주)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3D모델링,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코딩 교구, 지능형 교육용 로봇,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우리나라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국산 코딩 교구, 로봇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출발점이 같은 교육 가치 실천’을 모토로 창의융합과학(주)가 사회적기업으로 방향을 돌린 것은 2019년부터,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 수업 진행하는 한편,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한 코딩 교육지도사 양성을 진행하여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진출을 도우고 있다.

교육 현장에서 마주하는 사회적 격차를 줄이는 방안을 고민하다, 사회적기업의 길로 들어선 창의융합과학(주)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환경 교육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올라서고 있다.

사회적기업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청소년의 미래 환경 지킴이를 지속적으로 양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ESG 우수실천기업으로 선정으로, 다양한 ESG 실천 방향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기업으로 성장을 하고자 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