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50 (일)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최선은
  • 승인 2022.12.28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국내 최대 NFT 마켓을 운영하는 팔라(Pala)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와 파트너십을 체결, 밸리데이터(검증자) 합류에 이어 자유로운 NFT(대체불가능토큰) 거래를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27일(화) 밝혔다.

 

하바(HAVAH)는 차세대 인터체인 플랫폼으로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한 곳에 모아 자유로운 NFT 교환부터 하바 플랫폼에서 게임, 소셜, 금융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인 NFT 마켓을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제공하는 Web3기업이다. 클레이튼 메인넷에 이어 이더리움 NFT 마켓과 런치패드를 오픈, 이더리움 기반의 프린트베이커리의 ‘TANP 1618 NFT 프로젝트’, 알타바(ALTAVA)의 ‘BAGC(Bored Ape Golf Club; 지루한 원숭이 골프클럽)’를 ‘완판’하며 국내 대표 멀티체인 NFT 마켓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팔라는 하바의 다섯번째 밸리데이터에 합류한 것에 이어 하바가 발행하는 NFT 프로젝트의 거래를 지원하며 본격적인 인터체인 NFT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팔라는 하바의 ‘플래닛 노드’ NFT 세일에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켓 플레이스를 지원하며, NFT가 블록체인 메인넷 제한 없이 거래될 수 있도록 협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팔라는 내년 1분기 내 폴리곤(Polygon) 메인넷 확장을 준비하고 있어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하바’와 NFT 대중화를 위한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바는 오는 1월 퍼블릭 세일을 시작할 ‘퍼블릭 노드 NFT’ 뿐만 아니라 K-pop을 꿈꾸는 연습생 컨셉의 ‘SPQ NFT’, NFT로 덱을 구성해 게임하며 경쟁하는 P2C 프로젝트, SF 로봇 전략 게임 ‘스페이스 기어즈' 등 독자적인 콘텐츠를 계획하고 있어 멀티체인 NFT 마켓인 팔라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NFT 거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밸리데이터 합류에 이어 NFT 거래 지원 등 멀티체인 NFT 마켓인 팔라와 인터체인 플랫폼인 하바의 협업을 통해 NFT 대중화에 한발 더 다가간 것 같아 기쁘다”며 “프로젝트의 성격이나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호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다른 경향이 있는 만큼, 하바와 함께 인터체인 NFT 생태계를 확장함으로써, 체인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바 임영광 대표는 “팔라와 함께 하바의 비전을 이루어나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하바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시키기 위해 인터체인 기술을 지원하며 팔라와 협업할 것” 이라며 “디지털 자산의 자유로운 이동을 내세운 만큼 사용자들의 편의성 향상과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