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30 (일)
이대서울병원, '우리 아이 바른성장 교육' 방학특강 개최...“잘 자라는 아이, 성조숙증? 통통한 아이, 비만일까?”
이대서울병원, '우리 아이 바른성장 교육' 방학특강 개최...“잘 자라는 아이, 성조숙증? 통통한 아이, 비만일까?”
  • 최선은
  • 승인 2022.12.29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 소아청소년과는 오는 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병원 내 지하 2층 이영주홀에서 '우리 아이 바른성장 교육'을 주제로 방학특강을 개최한다.

 

‘잘 먹고, 잘 자면 잘 크는 것’이라고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내 아이가 잘 자라고 있는 것일까?'라는 의문을 가진 부모들이 많아지면서, 성장과 사춘기에 대한 부모의 관심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조발사춘기, 성장호르몬 결핍증, 소아당뇨등과 같은 소아청소년 내분비질환의 진단율도 자연스럽게 높아졌다. 이에 소아내분비 전문의들은 약물치료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올바른 생활습관이라고 강조한다.

 

이날 건강강좌에서는 ▲잘 자라는 아이, 성조숙증이 아닐까요?(김혜순 소아청소년과 교수) ▲통통한 아이, 비만은 아니겠지요?(최정은 소아청소년과 전임의) ▲태블릿 매니아, 설마 척추측만증?(서지현 재활의학과 교수) ▲척추측만증 교정과 바른 자세를 위한 운동(홍유정 물리치료사) ▲바른 식습관 만들기(최지혜 영영사)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김혜순 과장은 "아이들이 큰 문제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것이 모든 부모의 마음이다"라며 "아이들 성장 과정에서 의학적으로 궁금했던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아이 성장 교육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https://naver.me/5grFKnhp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