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20 (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경북 울진 편, 배우 문희경 출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경북 울진 편, 배우 문희경 출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늘(6일) 밤 8시에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다재다능한 배우 문희경과 함께 맛의 파도가 치는 경북 울진의 청정 밥상을 찾아 떠난다.

 

드라마부터 뮤지컬, 트로트, 심지어는 힙합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만능 엔터테이너’ 문희경은 “어릴 적 꿈은 가수”라며 “서울로 보내달라고 3박 4일 동안 단식투쟁을 했다”고 고백해 현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결국 대입과 함께 상경의 꿈을 이룬 그녀는 샹송 경연대회와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했는데, 이날 방송에서 대상 수상자답게 즉석에서 식객 허영만의 신청곡을 라이브로 선보여 식객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문희경은 랩에 도전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사춘기 딸이 그녀의 랩 경연대회 참가 소식에 “엄마가 랩을 아냐”며 문희경을 무시했다고 고백했다. 이에 문희경은 “딸의 말에 상처받았지만 도리어 당당하게 딸 디스 랩을 작사했다”며 찰진 래핑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두 사람은 60년 전통의 곰치국 전문점을 찾는다. 단 7분만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는 곰치와 최소한의 양념으로만 담근 김치는 담백한 국물에 시원함을 더해 찰떡궁합 조합을 이룬다. 이 집의 또 다른 별미, 문어볶음도 빼놓을 수 없다. 데칠 때 설탕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문어 요리를 맛본 문희경은 “몸이 아플 때마다 어머니가 문어죽을 끓여주셨다”고 추억을 회상하는가 하면, 1년 전 위암으로 갑작스레 돌아가신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을 내비쳐 뭉클함을 자아냈다. 

 

‘만능 엔터테이너’ 배우 문희경과 함께한 새해맞이 울진 청정 밥상은 오늘(6일) 밤 8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