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20 (월)
[드라마리뷰] 빨간 풍선 8회 서지혜, “차곡차곡 큰 그림 설계했다!” 홍수현과 이상우 부부 사이 갈라놓는 치밀한 계략!
[드라마리뷰] 빨간 풍선 8회 서지혜, “차곡차곡 큰 그림 설계했다!” 홍수현과 이상우 부부 사이 갈라놓는 치밀한 계략!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1.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조선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
TV조선 ‘빨간 풍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8일(일)에 방송된 TV조선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극본 문영남/연출 진형욱/제작 초록뱀 미디어, 하이그라운드) 8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6.9%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7.5%까지 치솟았다.

 

‘빨간 풍선’ 8회에서는 조은강(서지혜)이 차곡차곡 세워둔 ‘큰 그림’대로 한바다(홍수현)와 고차원(이상우)을 오가며 사이를 벌려놓는가 하면 한밤중 한바다의 파자마 로브를 입은 채 고차원을 붙잡으며 유혹하는 모습으로 위태로움을 일으켰다.  

 

조은강은 한바다의 엄마 여전희(이상숙)를 목욕시키고 정성스럽게 밥까지 차렸지만, 여전희는 한바다가 등록금을 대줬던 과거까지 들춰낸 후 “바다랑 친구라고 동급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넘보지 말어”라며 조은강에게 모진 말을 던졌다. 고맙게 생각한다고 인사를 전한 후 나온 조은강은 현관입구에서 모든 걸 들은 고차원을 발견하자 창피한 마음에 급히 지나쳤고, 고차원은 조은강을 안쓰러워했다. 

 

이후 조은강은 고차원이 아버지 빚 갚는 얘기를 숨긴 한바다에게 분노하기 보단 가슴이 아프다고 하자 당혹스러워했다. 자신의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자 고민에 빠진 조은강은 한바다를 만나 고차원과 화해했냐고 물었고, “부부란 게 뭔지 또 이렇게 저렇게 넘어간다”라는 한바다의 말에 “양보해주니까 당연한 줄 알잖아. 엄마 모신다고 눈치 볼 거 없어. 당당하게 할 말 다해”라며 또 다시 은근히 부추겼다.  

 

특히 조은강은 심부름을 하러 고물상(윤주상)의 집을 찾았다가 나공주(윤미라)에게 여전희가 한바다의 집에 와있다는 사실을 알렸고, 더불어 경찰에 주거침입으로 신고하면 된다는 팁까지 살짝 전했다. 분노가 차올라 고차원의 집으로 들이닥친 나공주는 여전희를 몰아세웠고, 달려온 한바다는 “아픈 제 엄마 모시는 걸 왜 시어머니한테 허락받아야 되는지 이해 못하겠습니다”라며 나공주와 팽팽하게 맞섰다. 여전희가 식은땀을 흘리며 휘청거리자 한바다는 경찰을 부르겠다며 엄포를 놨고, 화가 난 나공주는 한바다에게 물을 확 뿌려버렸다. 

 

결국 나공주와 고금아(김혜선)는 경찰에게 끌려갔고, 이 사실을 알게 된 고차원은 한바다를 향해 “꼭 경찰까지 불러야만 했어? 내 엄마야. 미풍이 할머니고”라고 냉랭하게 말하며 돌아섰다. 조은강은 홀로 술을 마시는 고차원을 찾아가 “경찰까지 부른 건 좀...저도 놀랬어요”라며 고차원의 손을 다독이며 위로를 안겼다. 

 

그리고 조은강은 고차원에게 한바다와 여전희 모녀를 여행 보내주라며 아이디어를 건넨 후 고차원 또한 골프약속에 내보냈다 하지만 잘 놀고 있는 미풍이(오은서)가 열이 있다며 거짓말로 전했고, 놀란 고차원은 일찍 들어오겠다는 문자를 보냈다. 같은 시간, 한바다는 속초 리조트에서 중학교 때 친구라는 신기한(최성재)을 우연히 만나 엄마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때 조은강이 미리 신기한에게 한바다가 속초에 간다는 말을 귀띔했음이 밝혀져 소름을 돋게 했다. 

 

계획대로 착착 되어가자 회심의 미소를 짓던 조은강은 욕조에서 거품 목욕을 한 후 와인 안주까지 완벽하게 세팅했고, 고차원과 와인을 마시면서 영화도 같이 보고 썸 타는 줄 알았던 10년 전 과거를 추억했다. “우리 뽀뽀도 했어요. 어떡해”라면서 웃는 조은강에게 고차원은 오랜만에 만난 친구 같다면서 편안해했지만 조은강은 “친구는 아니죠”라며 선을 그었다. 그리고 조은강은 한바다에 대한 부러움을 쏟아내며 울먹이더니 어깨를 감싸주는 고차원 품에 안겨 눈물을 펑펑 흘렸다. 이어 한바다와 여전희가 자신을 멸시하듯 조롱하는 말들을 되새기며 서늘한 표정을 짓던 조은강은 한바다의 파자마 로브를 입고 어깨를 살짝 드러낸 채 외면하고 돌아서려는 고차원을 딱 붙잡는 뜨거운 ‘도발 엔딩’을 선보여 불안감을 드리웠다. 

 

그런가 하면 조은산(정유민)은 월급 통장을 탈환한 지남철(이성재)을 애타게 기다리다가 오지 않자 고물상의 집으로 향했다. 그리고 지남철이 가족들과 외식하고 돌아오는 모습을 본 조은산은 홀로 쓸쓸함과 서글픔에 안타까워했다. 조은산이 자신을 기다렸다는 것을 알게 된 지남철은 “약속해. 다신 여기 혼자 쓸쓸하게 두지 않을게”라며 손을 꼭 잡고 애절하게 고백했다. 반면 지남철에 대한 의심을 키운 고물상이 캠핑카 속 여자 머리카락을 꺼내보는 모습으로 몰려올 폭풍을 예감케 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조은강은 계획이 다 있었구나! 엄마부터 한바다의 여행까지 이토록 치밀할 수가! 머리가 비상하다 비상해”, “한바다, 고차원이 조은강 때문에 아주 무너지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어떡해요 이 부부”, “마지막에 조은강 뒤돌아보는데 아주 심쿵하네요! 고차원 넘어갈 것인가 말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제작진은 다음 회 예고를 10분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너무 짧아요!!”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