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10 (토)
한국금거래소, 전문경영인 체제로 도약
한국금거래소, 전문경영인 체제로 도약
  • 최선은
  • 승인 2023.01.10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김안모 대표이사 등 기존 경영진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경영투명성과 금시장의 혁신을 더욱 강하게 추진하기 위한 의지로 전문경영인 중심의 이사회 책임경영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김안모 대표이사와 김윤모 사장은 경영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 및 이사로서 전문경영체제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도약을 위해 탁월한 사업역량과 핵심 기술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발탁승진을 확대했다.

 

한국금거래소 송종길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0여 년간 B2B, B2C 영업을 총괄해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으며,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박성욱 신임 대표이사는 센골드, 금방금방 등의 플랫폼을 통한 금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왔다. 더불어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시너지 및 경영시스템 고도화,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2개사 총괄사장으로 김종인 사장을 선임했다.

 

한국금거래소 김종인 총괄사장(COO)은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드라이브하기 위해 이번 발탁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전통 금시장의 혁신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개인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인재 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금거래소 임원 인사

 

◇ 전무 → 대표이사 송종길

◇ 부장 → 이사 안광호

◇ 부장 → 이사 백명기

 

■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임원 인사

 

◇ 이사 → 대표이사 박성욱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