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23:20 (목)
방탄소년단 (BTS) 제이홉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억 원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 동참
방탄소년단 (BTS) 제이홉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억 원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 동참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2.1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1억 원을 기부한 방탄소년단 제이홉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1억 원을 기부한 방탄소년단 제이홉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2월 15일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제이홉은 국내외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소외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연예계 대표 기부 천사이다. 사회 구석구석 선행을 펼치며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메시지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있다. 

 

이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 지원 기금을 전달한 제이홉은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제이홉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바쁜 활동 중에서도 코로나, 호우 피해, 난민 아동 지원 등 사회 곳곳의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제이홉님의 따뜻한 행보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아티스트를 넘어 희망과 용기의 메신저로 활동하고 계신 제이홉님을 보며 방탄소년단의 배출은 경제발전· 민주주의와 함께 한국이 지난 60년 동안 이룬 두 가지 주요 업적 중 하나라는 한 외교관의 말이 다시 한번 떠오른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구호 캠페인을 시작해 미화 500만 달러를 목표로 모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 ( https://campaign.unicef.or.kr/2023syria_earthquake )와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후원에  동참할 수 있다.

 

유니세프는 튀르키예에 1951년부터, 시리아에 1970년부터 국가사무소를 두고 현지 어린이를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170명의 직원을 가진 유니세프 튀르키예 사무소와 217명의 직원을 가진 시리아 사무소는 2월 6일 재난 발생 직후부터 현장에서 구호활동을 펼치며 어린이를 지원하고 있다.

 

빅히트 뮤직과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LOVE MYSELF' 상품 및 앨범 수익금 등 ‘LOVE MYSELF’ 캠페인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총 59억 7천만원(2022년 12월 기준)을 기부하고, 2018년과 2020년 UN총회 연설 및 콘서트, 인터뷰, 토크쇼 등 다양한 자리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는 가치를 알리며 전 세계 아동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은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1억원 이상의 기금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한 후원자들의 모임이다. 김연아 유니세프국제친선대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안성기·김혜수 친선대사와 원빈·최시원 특별대표, 방탄소년단 진, 박서준, 송윤아·설경구, 송중기, 수지, 이민호, 이혜리, 장근석, 한지민,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회원으로 활동하며 사회 곳곳에서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