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10 (토)
中 중소기업발전지수, 하락세 끊어내고 반등
中 중소기업발전지수, 하락세 끊어내고 반등
  • 강현구 기자
  • 승인 2023.02.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허베이(河北)성 탕산(唐山)시의 한 전자회사 작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 ⓒ신화통신

 

중국 경제가 지난해 3분기 이후 안정적인 회복세를 보이면서 중소기업도 활기를 되찾았다. 중국 중소기업협회에 따르면 1월 중국 중소기업발전지수(SMEDI)가 지난해 12월보다 1%포인트 상승한 88.9를 기록했다.

중소기업 협회가 최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1월 조사된 8대 업계 중소기업의 주문과 매출지수 모두 반등했다. 항목별로는 거시경제 체감지수, 원가지수와 종합경영지수 등이 2개월 연속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공업 및 교통운수, 숙박·요식업 등 8대 업계지수가 전월대비 1.7~1.8 포인트 상승했다.

중국 중소기업협회는 최근 중국 생산, 유통, 소비 등 분야가 빠른 속도로 회복되어 중소기업의 주문 증가를 이끌었으며 생산이 신속히 회복되었다고 밝혔다.

마빈(馬彬) 중국 중소기업협회상무부회장은 코로나19 방역, 경제사회 발전, 경제 안정 등을 위한 각종 정책조치가 효율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현재 중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일부 중소기업이 여전히 생산·경영난과 구조 조정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어 민영 기업의 발전 환경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중소기업의 질적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료 제공: CMG

 

[스페셜타임스 강현구 기자]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