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0 (토)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 PR Newswire
  • 승인 2023.0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3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https://kr.prnasia.com/데이터 삭제 및 모바일 라이프사이클 솔루션 전문기업 블랑코(www.blancco.com)의 한국법인 블랑코코리아(지사장 이진우)는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28일 밝혔다.

▲ 블랑코코리아,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출처=블랑코코리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IT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이번에 등록된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는 PC, 서버, 외장 디스크 등의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를 영구삭제하는 솔루션으로, HDD뿐만 아니라 SSD, NVMe등 다양한 유형의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영구삭제를 거친 저장매체는 정보유출에 대한 염려 없이 안전하게 재사용, 재판매, 기부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제품이 지원하는 25개 이상의 삭제 표준 중에서 조직 내부의 보안규정과 산업군의 보안지침, 저장매체의 유형을 고려하여 적합한 삭제 표준을 선택하여 삭제를 진행할 수 있다.

2020년 12월 개정된 국가정보원의 '정보시스템 저장매체 불용처리지침'에 따르면 SSD 저장매체를 완전삭제할 시에는 덮어쓰기와 저장매체의 펌웨어 삭제 명령을 함께 적용하고 삭제 결과에 대한 리포팅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는 이러한 국가정보원의 SSD 완전삭제 지침을 충족하는 제품으로, SSD 삭제 표준에 미국, 유럽, 일본 특허를 취득한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블랑코 드라이브 이레이저'는 약 26개 삭제 표준을 지원하는데, 그 중 SSD 삭제 표준은 SSD에 대하여 반복되는 패턴 값이 아닌 '난수값'으로 덮어쓰기 2회, 펌웨어 삭제 명령, 드라이브 전 영역에 대해 삭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는지 검증을 수행한다.

삭제 후에는 삭제일시, 삭제 성공여부, 적용된 삭제 표준, 삭제 드라이브와 PC(서버)의 하드웨어 정보(시리얼 번호, 제조사 등), 삭제 유효성 검증정보 등이 포함되며 필요 시 조직명, 삭제 수행자, 자산관리번호 등 커스터마이즈 필드를 추가할 수 있다.

삭제보고서는 위변조 불가능한 XML과 PDF 형태로 발행되며, 이는 보안 감사 시 증빙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블랑코코리아의 공공 및 교육부문 총판사로 지정된 '주식회사 블루포트(www.blueport.co.kr)'의 박재영 대표이사는 "이번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 제품등록을 통해 공공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블랑코 데이터 영구삭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영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블랑코코리아 이진우 지사장은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함께 탄소절감, 전자폐기물 감축,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블랑코 데이터 영구삭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고객지원 역시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블랑코 테크놀러지 그룹 소개

- 위험 감소, 효율성 향상, 지속 가능성.

블랑코 테크놀러지 그룹(Blancco Technology Group, AIM: BLTG)은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규정을 준수하는 안전한 자동화 솔루션을 조직에 제공합니다. 매년 수천만 건의 삭제가 블랑코의 데이터 영구삭제 솔루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직에서는 수명이 경과된 데이터에 대해 무단 접근을 방지하고, 저장매체 자산을 안전하게 재배포함으로써 증가하는 데이터 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요구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정밀한 기기 진단 및 삭제 기술은 중고 IT 자산을 안전하게 재사용하는 순환 경제로 이어지며, ITAD(IT 자산 처리업체) 및 재활용 업체, 모바일 업계 이해 관계자들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합니다.

전 세계 정부 및 기관에서 승인, 권장, 인증을 받은 블랑코는 데이터 삭제 및 모바일 라이프사이클 솔루션의 업계 표준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운영을 향상하고 데이터를 보호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35개 이상의 특허 및 출원 중인 아이디어를 통해 늘려가고 있습니다. www.blancco.com/ko 에서 당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문의처

Blancco 한국

유선경 팀장, 영업 및 마케팅

T: +82 2 578 7491

E: sunny.yoo@blancco.com

 

Blancco Technology Group

Vivian M. Cullipher, Head of Content

E: vivan.cullipher@blancco.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