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40 (일)
티몬-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성공 전략’ 지원
티몬-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성공 전략’ 지원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4.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매출이 16배 증가한 소상공인이 탄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올해 1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사업’을 펼치며 131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특별 기획관, ▲라이브방송 전용 마케팅, ▲노출광고 등을 맞춤형으로 연계하며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돕는다.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양곡 전문 업체 ‘드림라이스’는 3월 티몬 입점 후 매출이 직전 달 대비 16배 이상 상승했다. 지난 23일 처음으로 열린 라이브방송에서 드림라이스는 일반 스튜디오가 아닌 쌀 공장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도정 과정을 생생히 공개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매출 증대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까지 쌓을 수 있었다.

 

우수 소상공인 상품들은 ‘소문난 라이브’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앞으로도 매주 2~4회에 걸쳐 직접 지역 및 제조 현장을 찾아가며 생생한 현장과 함께 소상공인들의 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판매방송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몬 정해영 상생협력실장은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노하우가 집약된 ‘티몬플레이’가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 사례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며,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단단한 협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셀러들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커머스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2017년부터 선보였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입점 셀러 수요 및 고객 쇼핑 콘텐츠 소비 행태에 맞춰 차별화된 미디어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TMON PLAY)’로 리뉴얼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몬플레이’는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현재 경쟁력을 가진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을 강화하며, 빠른 호흡의 스낵커블(snackable) 콘텐츠를 가미한 시청자 중심의 방송으로 주목도와 팬덤을 늘리고 있다. 라방 수와 노출 범위 확장은 물론 유튜브 동시 송출, TV홈쇼핑 채널 등과 제휴를 추진해 입점 셀러들이 더 많은 잠재 구매자와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場)으로 거듭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