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20 (일)
적십자사 서울지사, RCY 창립 70주년 영상 공모전 개최
적십자사 서울지사, RCY 창립 70주년 영상 공모전 개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4.2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24일(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가 RCY(Red Cross Youth, 청소년적십자) 창립 70주년을 맞아 축하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오는 5월 5일(금)까지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는 RCY 창립 70주년 기념 축하 주제에 맞게 1분 이내 영상물을 제작해 영상 원본, 참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은 출품 또는 수상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에 한하며, 영상에 등장하는 음원과 폰트, 디자인 등은 저작권 관련 문제가 없어야 한다.

 

수상작은 주제의 충실성·창의성·완성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5월 중 총 9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일반인과 RCY 단원 각각 대상 1명,최우수상 2명과 RCY 단원 우수상 3명).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적십자사 서울지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유영남 적십자사 서울지사 RCY 본부장은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한 RCY는 범세계적인 청소년단체 중 하나”라며, “청소년들이 적십자운동에 동참하고 인도주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분들께서 공모전 참여로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RCY는 6.25전쟁 막바지인 1953년 4월 5일, 전쟁으로 황폐해진 국토에 희망을 심겠다는 마음을 담아 부산 암남동 뒷산에서 1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올해 70주년을 맞이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