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01:30 (목)
알지티, 써봇 CE 인증으로 유럽 진출 포문 열어
알지티, 써봇 CE 인증으로 유럽 진출 포문 열어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5.12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알지티(RGT)가 자사의 서비스로봇인 ‘써봇(SIRBOT)’의 CE 인증을 획득하며, 유럽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게 됐다.

 

유럽의 경우 협동 로봇 분야를 주축으로 전세 계 산업용 로봇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자율주행 서빙 로봇 분야는 국내에 비해 성장 속도가 느린 편이다. 이에 알지티는 유럽 시장 진출을 블루오션으로 보고, 수출을 위해 CE 인증을 획득했다.

 

CE 인증은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유럽연합(EU) 이사회 지침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인증다. EU 시장에서 소비자 안전과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려면 반드시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최근에는 미국 시장에서도 CE 인증을 요구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알지티가 이번에 CE 인증을 받은 써봇은 기본 모델인 둥근형과 네모형 2가지이다. 3개의 트레이를 탑재한 둥근형 써봇의 경우 효율적이고 정교한 움직임이 특징이며, 네모형의 경우 4개의 트레이를 탑재해 보다 많은 용량의 서빙∙퇴식이 가능하다.

 

알지티 관계자는 “써봇의 경우 이미 해외 시장에서 믿고 쓸 수 있는 국산 서비스로봇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번 CE 인증을 통해 써봇의 신시장 창출은 물론 알지티 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지티는 국내는 물론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등 6개국에 써봇을 공급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