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40 (일)
日 국립전시관, 독도 퍼즐 개발..서경덕 "어린이 세뇌화"
日 국립전시관, 독도 퍼즐 개발..서경덕 "어린이 세뇌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5.12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최근 영토주권전시관 SNS에 "키즈 코너에는 대형 영토 퍼즐이 있어요! 놀러 오세요!"라는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
사진 : 최근 영토주권전시관 SNS에 "키즈 코너에는 대형 영토 퍼즐이 있어요! 놀러 오세요!"라는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도쿄에 위치한 국립 영토주권전시관에 아이들용 독도 퍼즐이 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영토주권전시관 SNS에는 "키즈 코너에는 대형 영토 퍼즐이 있어요! 놀러 오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에는 영토 퍼즐 앞에 선 어린이들 모습이 보이고, 이 중 한 퍼즐판에는 독도 지도가 확대되어 있으며, 독도를 이루는 큰 섬인 동도와 서도의 명칭이 각각 일본식 표기인 여도(女島)와 남도(男島)로 기재되어 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이 점점 노골화 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는 국립 '영토주권전시관'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최근에도 전시관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이 큰 논란이 됐는데, 이는 일본 정부에서 오래전부터 독도 교육에 관한 '어린이 세뇌화' 작업에 들어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지난 2021년 일본 방위성에서는 어린이용으로 특화한 방위백서를 처음으로 펴냈고, 내년도부터 일본 초등학생들이 사용하는 모든 사회와 지도 교과서에는 독도가 "일본의 고유 영토"이며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억지 주장이 들어가게 됐다.

 

이에 서 교수는 "이런 일본 정부의 왜곡에 맞서 한국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도 역사를 알리기 위한 '어린이용 독도영상 프로젝트'를 향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첫 영상은 일본 영토주권전시관에서 제작해 논란이 된 영상을 반박하는 패러디 영상을 조만간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