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40 (토)
트러스테이, ‘홈노크’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고객 사용성 개선
트러스테이, ‘홈노크’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고객 사용성 개선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5.12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가 주거용 부동산 임대 및 자산관리 플랫폼 ‘홈노크(HomeKnock)’의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사용성 개선에 나선다.

 

먼저, 트러스테이는 부동산 추가 투자를 준비 중인 앱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도 기반의 ‘내 주변 부동산 찾기’ 기능을 선보였다. 간편한 설정으로 관심 매물을 등록하고, 추가 탐색 과정 없이 관심 목록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트러스테이에서 자체 개발한 부동산지도 서비스 기능에 전국의 약 600만 건 이상의 부동산 데이터를 연동해 지역 내 관심 물건, 유사 매물 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시세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면적과 연식 등 각 물건의 기본 정보와 실거래가, 공시가격, 인공지능(AI) 기반 추정시세 등을 함께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를 지원한다. 트러스테이는 아파트ᆞ오피스텔ᆞ다가구ᆞ빌라 등 주거용 매물 정보를 시작으로 상가, 사무실 등 수익형 부동산 물건으로 정보 제공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자산 보유자가 직접 자산을 관리하기 어렵거나 가족 간 위탁 관리하는 등의 다수의 사례에 착안해 부동산 자산 관리자 등록 범위도 확대했다. 가족 구성원을 대리 관리인으로 지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직접 관리가 어려운 소유주의 부동산 자산 위탁 관리 외에도 가구 단위의 자산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트러스테이는 홈노크 사용성 개선과 더불어, 전월세 신고제 의무화에 발맞춰 오는 26일까지 전월세 신고 무료 대행 서비스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전월세 신고제란 보증금 6천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 임대차 계약 시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 내용을 관할 신고관청에 신고하는 제도로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의무화된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부동산 보유자의 원활한 자산 관리와 가치 향상을 돕는 홈노크가 편의성과 효용성 등의 특장점을 기반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어렵기만 했던 부동산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홈노크만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