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30 (토)
[방송리뷰] ‘라디오스타’ 타블로, 이장원, 가비, 우기 출연 ‘지구마불 세계무대’ 특집
[방송리뷰] ‘라디오스타’ 타블로, 이장원, 가비, 우기 출연 ‘지구마불 세계무대’ 특집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6.16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1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김명엽)는 타블로, 이장원, 가비, 우기가 출연하는 ‘지구마불 세계무대’ 특집으로 꾸며졌다.

 

1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3.9%(이하 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가구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역시 1.5%로 동시간대 가구 1위에 올랐다.

 

최고의 1분은 이장원이 겨울 공연 섭외가 많은 아내 배다해 덕분에 ‘보릿고개’에서 벗어났다고 밝힌 장면으로, 가구 시청률 5.3%까지 치솟았다.

 

올해 에픽하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타블로는 매해 월드투어를 한다며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함과 동시에 월드투어 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라스’에서 탈탈 털어놨다. 특히 그는 팀 동료 미쓰라, 투컷에게 서운한 점을 드러내며 “투컷은 팝스타 병에 걸렸다. 자기 때문에 잘 된 줄 안다”라고 폭로했다. 이를 듣던 김구라는 “20주년에 앞두고 위기가 왔다”라고 반응해 웃음을 안겼다.

 

또 타블로는 맛깔나는 영화 패러디로 화제를 모은 공연 포스터 비하인드를 전하면서 박찬욱, 이병헌 감독에게 극찬받았다고 자랑했다. 이어 BTS 슈가와 RM이 에픽하이를 많이 언급한다면서 “RM은 제 에세이 홍보까지 해줬다. 20년 함께한 멤버들은 홍보글도 안 올려준다. 슈가, RM이 에픽하이 제2, 3의 멤버”라고 해 웃음을 유발했다. 그러면서 타블로는 RM과 노래를 만든 뒤 딸 하루의 학교에서 초통령이 된 사연을 전하기도.

 

부부 예능 ‘동상이몽 2’에서 ‘NO 감성’ 로봇 남편으로 시청자들에게 주목받은 이장원은 스스로 “방송계 뜨거운 이슈”라고 소개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그는 조곤조곤 던지는 팩폭 입담과 예능 열정이 넘치는 ‘인간 A.I’ 매력을 대방출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 극과 극 성향으로 화제를 모았던 아내 배다해에 대해 “싸울 때는 정반대 성향이다. 배다해는 논리적인 반면, 저는 말꼬리만 잡는다. 싸우면 백전백패”라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데뷔 20년 차에 접어든 이장원은 밴드 페퍼톤스 활동을 하면서 여름, 가을에 비해 겨울만 되면 섭외가 없어 보릿고개를 겪는다고 밝혔다. 그는 겨울 공연 섭외가 많은 배다해 덕분에 보릿고개에서 벗어났다고 전했다. 또 이장원은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는 게 약하다”라며 뜻밖의 고민을 고백했다. 이를 듣던 타블로, 가비는 텐션을 높이는 호응 유도 꿀팁을 전수했으나, 이를 잘못 받아들인 이장원은 어설픈 로봇 모드로 호응 유도를 해 녹화장을 초토화시켰다.

 

2년 만에 ‘라스’를 재방문한 가비는 ‘라스’ MC들과 게스트들을 쥐락펴락하는 하이 텐션과 뽐을 대폭발 시키며 미친 존재감을 자랑했다. 그는 아이브의 히트곡 ‘I AM’과 ‘Kitsch’ 안무를 작업한 뒷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브가 고객이었기 때문에 첫 만남 때 부끄러웠다. SNS 친구 같은 느낌”이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이어 가비는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호흡 맞춘 보아와의 FM식 춤 연습의 여파로 몸져누웠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가비는 디바와 아이돌의 춤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모니터를 뚫고 나올 듯한 파워풀한 손동작과 표정을 선보이며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를 지켜보던 이장원은 가비의 가르침을 받아 디바로 변신을 시도했으나 삐걱거리는 로봇 모습을 보여 대폭소케 했다. 여기에 가비는 시선강탈 스페셜 가발을 풀공개해 뽐을 뽐냈고, 이날 김호영, 이장원, 김국진은 가비의 은색비즈 가발을 차례대로 착용한 채 각자 텐션을 끌어올려 웃음을 안겼다.

 

(여자) 아이들 우기는 올해 월드투어를 준비 중이라고 밝혀 글로벌 K-팝 스타 면모를 드러냈다. 이어 월드투어 맞춤용 8개국어 인사부터 ‘뮤직뱅크’ 칠레 공연 당시 쏟아지는 우박 속에 펼쳤던 아찔한 무대 일화까지 대방출하며 입담을 뽐냈다. 데뷔 5년차인 우기는 “어느덧 마지막 순서로 나선다. 나이가 들어 춤추면 숨이 찬다”라고 밝히자, 게스트들 중 데뷔연도가 가장 오래된 타블로는 “저 지금 숨쉬기도 힘들다”라고 한마디해 폭소케 했다.

 

중국 상위 5%들이 다니는 엘리트 학교 출신인 우기는 “슈퍼주니어 팬이다. 슈퍼주니어를 보고 아이돌을 꿈꿨다”라며 (여자) 아이들로 데뷔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이어 그는 큐브와 SM 오디션을 동시에 합격해 러브콜을 받았다며 “얼굴은 SM상인데 목소리가 큐브였다. 큐브에 가면 내년에 데뷔할 수 있어서 선택했다”며 설명했다. 그러면서 팬심 담긴 슈퍼주니어 랜덤플레이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해 찐팬임을 입증했다. 여기에 우기는 현악기 고쟁으로 우아하게 ‘퀸카’를 연주하는 특별 무대를 공개해 출연진들을 사로잡았다.

 

방송 말미에는 최진혁, 김영재, 배유람, 신현수가 출격하는 ‘2023 방플릭스’ 특집이 예고됐다. ‘2023 방플릭스’ 특집은 오는 21일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