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30 (토)
메디콕스, 고미에너지딜리버리와 전략적 맞손...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사업‘ 진출
메디콕스, 고미에너지딜리버리와 전략적 맞손...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사업‘ 진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6.1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메디콕스(054180, 대표이사 오대환)가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및 에너지 유통 사업에 진출한다. 

 

메디콕스는 에너지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에너지 전문기업 고미에너지딜러버리(대표이사 장건영, 이상곤)와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메디콕스는 충전소 및 에너지 특화 통합 관리형 플랫폼 구축을 통해 에너지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사업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 사업은 단순한 충전기 설치에서 나아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플랫폼까지 구축해 충전소 운영자 및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형태로 발전 중이다. 이에 발맞춰 충전소 운영자에게는 충전기를 원격 관리하고 기계 결함을 파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소비자에게는 실시간으로 충전소 위치를 확인한 후 예약·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함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미에너지딜리버리는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고미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국내 4대 정유사 및 공급처에서 석유 등 전통 에너지와 각종 친환경 에너지 제품을 공급받아 전국에 유통하고 있다.

 

고미에너지딜리버리는 에너지 유통 부문에서의 혁신을 발판삼아 지난해 하반기 매출액 200억원, 영업이익 6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동년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대비 각각 123.1%, 480.3%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전체 매출은 290억원, 영업이익은 7억2000만원을 달성했다.

 

고미에너지딜리버리 관계자는 “기존 사업과 더불어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친환경 에너지 유통 플랫폼 사업자로 진화·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에는 디지털 플랫폼 신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벤처기업인증 취득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지난 5월 최대주주가 소니드로 변경된 후 메디콕스는 에너지 유통 및 전기충전소 인프라 사업에 대한 진출을 모색해 왔다“며 ”이차전지 충전 인프라 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해 소니드가 구축 중인 이차전지 유통사업 밸류 체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