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30 (토)
"쇼핑하면서 게임도 함께"...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소비자, 전 세계
"쇼핑하면서 게임도 함께"...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소비자, 전 세계
  • PR Newswire
  • 승인 2023.06.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개 국가 중 인앱게임 활성유저 1위, 평균 체류시간 일평균 20분

- 알리익스프레스, 앱사용 유저 인앱 미니게임 결과... 200개 국가 중 한국이 사용률 1위, 활성이용자 수 평균대비 약 2배, 평균 체류 시간 일평균 20분

- 썸머세일 기간, 가장 잘 팔린 제품은 전자기기, 소형가전, 캠핑 & 레저용품 순 

-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소비자 맞춤형 인앱게임 지원으로 사용자 쇼핑경험 제고할 것"

  (서울, 대한민국 2023년 6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크로스보더 커머스(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이번 달 12일부터 시작한 상반기 최대 쇼핑 이벤트 '모두가 즐거운 여름맞이' 썸머세일이 인앱게임과 함께 연일 고공행진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진출한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 중 한국이 인앱게임을 즐기는 활성유저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 앱에서 제공되는 인앱게임의 DAU(일일활성이용자수)는 한국 시장이 타 국가 및 지역 대비 약 2배 이상 높았으며 평균 체류 시간은 일평균 20분이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고매치(GoGo Match) △머지보스(Merge Boss) △리얼농장(Real Farm) 등의 인앱 미니게임을 통해 다양한 보상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커머스상에서의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체류시간을 향상하려는 의도다. 소비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인앱게임. 왼쪽부터 리얼농장, 고고매치, 머지보스

리얼농장은 게임상으로 목화 등의 농작물을 심어서 기르면 실제 순면 수건 세트 등의 상품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게임으로, 우리나라 유저들을 위해 국내에서만 지원되고 있다. 이 밖에도 동일한 아이콘을 가로 또는 세로로 3개를 맞춰 시간 내에 아이콘을 없애는 고고매치, 아이템을 병합해 상위 레벨의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머지보스 등의 게임이 제공되고 있다.

또한, 매일 알리익스프레스 앱에 접속하여 일일 출석 체크를 하면 최대 40개의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코인을 사용해 일부 상품에 한해서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일일 출석 체크 이벤트에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이번 썸머세일은 '80%의 할인 혜택', '1달러 균일가 타임딜 이벤트', '배달 지연 보상'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현재 고공행진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12일부터 진행된 세일 첫날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태블릿 PC, 마우스, 게임용 보조모니터 등의 전자기기였으며 헤드셋, 소형 게임기, 스피커가 뒤를 이었다. 선풍기, 스마트 제습기, 진공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캠핑, 자전거, 낚시 등의 레저, 취미 용품 또한 세일 시작 첫날부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 레이장 한국 대표는 "더 이상 커머스는 단독의 사업 분야가 아닌 소비자의 즐거움을 주는 게임, 라이브커머스 영상, 커뮤니티 등 또한 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소비자를 위해 즐겁고 합리적인 해외직구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항상 목표로 잡고, 이를 위해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기획 및 제공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알리익스프레스 소개

알리바바 그룹 산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알리익스프레스(www.aliexpress.com)는 2010년 창립되었으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중국과 세계 각 지역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는 18개 언어로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