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30 (일)
활기가 돌고 있는 르자오의 해양 경제
활기가 돌고 있는 르자오의 해양 경제
  • PR Newswire
  • 승인 2023.06.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자오, 중국 2023년 6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daily.com.cn 뉴스 보도:

르자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 동부 산둥성의 해안 도시 르자오는 고품질 발전을 지원하고자 현대 해양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고 한다.

226.35km의 해안선에 따라 펼쳐진 르자오는 풍부한 해양 자원을 자랑한다. 르자오에는 산둥성에서 가장 큰 해마 번식 기지가 있다. 이곳에서는 연간 100만 종 이상의 치어 및 해마를 수확한다.

또한 르자오에는 산둥성 최초의 현대적인 어장 공원, 중국 최초의 대규모 양식선, 세계 최초의 완전 잠수 심해 지능형 케이지가 있다.

르자오의 해양 경제 발전에는 항구 경제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르자오 항구의 처리량은 2022년 5억 톤을 돌파하며 중국 6위, 세계 9위를 기록했다. 르자오 항구는 100개국 이상에서 500개 이상의 항구를 연결하는 화물 경로를 구축해왔다.

지정 규모 이상의 르자오 항만 산업 생산액은 지정 규모 이상의 기업 전체 산업 생산액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르자오는 해안 문화 관광, 교통, 어업, 장비 제조 및 생물의학을 포함하는 현대적인 해양 시스템을 구축했다.

르자오 해양개발국장 Dong Jianhua는 "해양은 르자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르자오는 해안선 환경을 복원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고, 도시의 발전과 해양 생태 간에 균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한 예로, Hailong Bay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460,000㎡에 달하는 모래사장을 추가했고, 그에 따라 이곳을 찾는 희귀 해양 동물의 수가 증가했다. 또한 해안선을 따라 '녹색 리본'을 조성하기 위해 소나무 숲, 해변, 산호초 및 습지를 보존할 수 있었다.

르자오는 해안 조경 덕분에 인기 관광지로 부상했다. 5km에 달하는 길이의 해변을 자랑하는 Wanpingkou 해변 명승지로 관광객이 편히 쉬며 즐길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르자오는 해양 산업의 녹색 저탄소 고품질 발전을 위해 3년 계획(2023-25)을 수립했다. 내용에 따르면, 르자오는 이 기간에 해양 경제 총생산량의 연간 성장률을 7% 이상 높일 계획이라고 한다. 르자오는 새로운 해양 산업을 발전시키고, 전통 어업의 변혁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chinadaily.com.cn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