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50 (월)
MGI의 DNBSEQ-T7(*), 한국에서 임상 사용 승인 획득
MGI의 DNBSEQ-T7(*), 한국에서 임상 사용 승인 획득
  • PR Newswire
  • 승인 2023.07.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3년 7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생명과학 분야를 선도하는 컷팅엣지 기술 구축 및 기기 공급에전념하는 MGI Tech Co. Ltd.(MGI)가 자사의 초고성능 차세대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기인 DNBSEQ-T7(*)이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의료기기 승인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다양한 범위의 대규모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적용가능한 최첨단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제공하고자 하는 MGI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 또 다른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

MGI의 핵심 DNBSEQ™ 기술로 구동되는 DNBSEQ-T7(*)은 일일 평균 7Tb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최대 60개체의 전체 인간 게놈을 완성할 수 있는 4칩 염기서열 분석 플랫폼이다. 염기서열 분석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겠다는 회사이념 실현의 증거로서, MGI가 개발한 DNBSEQ-T7(*)은 생화학, 유체 공학, 광학 시스템에 이르는 다각적인 기술분야의 개혁을 거듭해, 더욱 효율적이며 생산적인 염기서열 분석으로 성능과 비용 모두를 혁신적으로 개선하였다.

DNBSEQ-T7(*)은 초고성능처리 및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기능을 통해 농업, 멀티오믹스(Multi-omics) 연구, 임상적 전장 유전체 또는 엑솜 염기서열 분석, 복잡한 미생물 군집의 메타지노믹스연구, 생물다양성 연구 및 기타 대규모 염기서열 분석 프로젝트에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경쟁력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DNBSEQ-T7(*)은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을 포함한 세계 여러 국가 게놈 프로젝트(National Genome Projects)를 수행하기 위해 선택됐는데, 이는 유전체학 시대에 차세대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좀 더 용이하도록 하기 위한 MGI의 지속적인 기여를 입증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MGI Asia Pacific 총괄책임자(GM) Roy Tan은 "한국은 MGI의 핵심 시장인만큼, DNBSEQ-T7(*) 염기서열 분석기가 현지 체외진단의료기기시장에 대한 진출 권한을 얻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서 "자사는 입증된 기술, 전문성 및 혁신을 통해 모든 유형의 고객과 파트너가 유전체학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수년간 한국의 게놈 연구에서 괄목할만한 성장과 기여를 확인한 바, MGI는 게놈 발견과 의학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4월, MGI는 한국 생명과학기술 분야의 선도기업 중 하나인 ㈜비엠에스(Bio-Medical science Co., Ltd.)와 함께 한국에 고객 체험 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CEC)의 개소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천안에 위치한 이 CEC는 현지 고객과 파트너에게 MGI의 첨단 제품을 직접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MGI의 DNBSEQ-G50 및 DNBSEQ-G400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기(*)와 MGISP-960 고처리량 자동 검체 준비 시스템, MGISP-100 자동 검체 전처리 시스템 및 MGISP-NE32 자동 핵산 추출기도 이미 현지 시장에서 임상 사용을 위해 식약처의 승인을 획득한바 있다. DNBSEQ-T7(*)이 추가로 식약처의 승인을 획득한 것은 혁신적인 최첨단 유전체학 기술을 현지 시장에 도입하려는 MGI의 지속적인 노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다. 또한, 이번 인증은 MGI가 2020년에 중국 NMPA 인증과 CE-IVD 마크 획득을 통해 중국 및 EU 시장에 진출한 것에 이어, MGI의 국제적 발자취에서 또 다른 이정표를 상징한다.

MGI 소개

선전에 본사를 둔 MGI Tech Co., Ltd.(또는 계열사 'MGI')는 지속적 혁신을 통해 생명과학을 선도하는 핵심 도구 및 기술 구축에 전념하는 회사다. MGI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생명과학 연구, 농업, 정밀 의학 및 의료를 지원하기 위한 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기(*), 시약(*) 및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22년 12월 31일 기준 MGI는 2천8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36%가 연구개발(R&D) 인력이다. 2016년에 설립된 MGI는 9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천 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MGI 웹사이트[https://en.mgi-tech.com/news/352/ ]를 방문하거나 트위터[https://twitter.com/MGI_Technology ],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mgi-tech688114/mycompany/?viewAsMember=true ] 또는 유튜브[https://www.youtube.com/c/mgiinternational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tandardMPS와 CoolMPS 염기서열 시약 및 이들 시약과 함께 사용하는 염기서열 분석기는 독일, 스페인, 영국, 스웨덴, 이탈리아, 체코, 스위스 및 홍콩, SAR에서 판매되지 않는다(CoolMPS는 홍콩에서 판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