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MAS Holdings, 합성섬유 대체할 지속가능한 HeiQ AeoniQ™에 투자
MAS Holdings, 합성섬유 대체할 지속가능한 HeiQ AeoniQ™에 투자
  • PR Newswire
  • 승인 2023.07.07 0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리히, 2023년 7월 6일 /PRNewswire/ -- 세계적인 의류 및 직물 제조 및 기술 대기업인 MAS Holdings(본사: 스리랑카)가 16개국에 걸쳐 국제적인 풋프린트를 구축했다. MAS Holdings는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을 대체할 차세대 셀룰로스 필라멘트 섬유 개발을 지원하는 Plan for Change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HeiQ AeoniQ™의 지분을 인수했다.

 

MAS Holdings and HeiQ administrators celebrate the deal that makes HeiQ AeoniQ™ stronger and scaled-up.(From left to right: Nipuna Gunaratne – Sustainable Product Lead, MAS Holdings; Rajiv Dharmendra – Chief Executive Officer, MAS Intimates; Nemanthie Kooragamage – Director - Group Sustainable Business, MAS Holdings; Mahesh Amalean – Co-Founder & Chairman, MAS Holdings; Carlo Cen-tonze – Co-Founder & CEO, HeiQ Group; Musa Raibin - VP South Asia Brand Force, HeiQ Group; Ran-il Vitarana – Chief Innovation Officer, MAS Holdings

 

소재 혁신의 선두주자인 스위스 기업 HeiQ와 스리랑카에 본사를 둔 의료 및 직물 제조 및 기술 대기업이자 매출액이 약 미화 20억 달러에 달하는 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의류 및 직물 제조업체인 MAS Holdings가 MAS의 HeiQ AeoniQ GmbH 지분 인수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HeiQ 그룹 자회사인 HeiQ AeoniQ는 기후 친화적인 셀룰로스 원사인 HeiQ AeoniQ™를 생산한다.

MAS Holdings는 이번 투자를 통해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에 대한 지속가능한 대체제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HeiQ AeoniQ™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최초의 제조업체가 됐다. MAS Holdings는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도모하고자 하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 'MAS Plan for Change'는 2025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을 통해 회사 수입의 50%를 창출하고, 혁신, 지속가능한 소싱 및 선구적인 대규모 순환성에 초점을 맞추고 직물 산업을 혁신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거래가 성사됨에 따라, HeiQ와 MAS는 2025년에 HeiQ AeoniQ™ 원사 3천 톤을 공급하고, 2026~2029년에 연간 5천 톤을 공급하는 5년 기간의 장기 구매 계약에 합의했다. 총거래액은 미화 1억 달러에 달한다. MAS는 이정표 1과 상호 상업화 계획 시행 후 지정된 기간 이내에 이 약속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HeiQ와 MAS는 신속한 규모 확장이야말로 HeiQ AeoniQ™ 같은 지속가능한 순환성 기술의 빠른 채택을 촉진하는 열쇠라고 굳게 믿고 있다.

HeiQ AeoniQ™: 직물 산업의 판도를 변화시킬 기술 

2021년 4분기부터 HeiQ가 선보인 HeiQ AeoniQ™ 기술은 직물 및 의류 산업의 주요 국제 기업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기술은 업계 최초로 개발한 독자적인 제조 방법을 적용해 가격 미정의 다양한 공급 원료로 셀룰로스 필라멘트 원사를 만든다. 이 원사는 지속가능하고 무한한 순환성을 제공하는 한편, 폴리에스터와 나일론과 비교할 만한 성능 특징을 모방할 수 있다.

오스트리아에 건설된 HeiQ AeoniQ™ 시범 공장이 2022년 3분기부터 이 획기적인 연속 셀룰로스 필라멘트 원사를 제조하고 있다. 기존 최대 100톤의 생산 용량을 2023년 말까지 최대 300톤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미화 2억5천만 달러의 추정 투자금으로 완전히 새로운 기가 팩토리를 건설할 예정임에 따라, HeiQ AeoniQ™의 생산 확장은 2026년 초에 확실한 추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 공장에서는 연간 3만 톤 규모의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HeiQ 그룹의 CEO Carlo Centonze는 "자사는 처음부터 직물 혁신을 개척하며 지속가능한 기능성을 혁신하는 한편, 수십억 인구의 삶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직물 부문은 오랜 세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염 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산업이라는 미심쩍은 평을 들어왔다"며 "이제 HeiQ AeoniQ™를 도입함으로써 직물 산업의 혁신을 향한 자사의 확고한 의지를 다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MAS의 투자와 장기 구매 계약은 직물 가치 사슬의 주요 기업이 HeiQ AeoniQ™를 업계 판도를 바꿀 궁극적인 기술로 인정하고, HeiQ AeoniQ™의 변혁적인 힘을 신뢰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라면서 "자사와 MAS는 10년 이상 사업을 함께했으며, 그 신뢰를 바탕으로 MAS의 투자와 장기 구매 계약이라는 자연스러운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MAS Holdings의 그룹 CEO Suren Fernando는 "자사는 올바른 일을 수행한다는 근본적인 신념에 따라 설립된 기업"이라며 "10만 명 이상을 양성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자사는 지속가능한 제품 솔루션을 통해 의류 산업 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해야 한다는 책임을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투자는 혁신, 협력 및 규모를 도모함으로써 업계를 개조하고자 하는 자사의 노력에서 중요한 단계에 해당한다"면서 "자사는 HeiQ AeoniQ™를 핵심적인 촉매로 삼아 더 지속가능한 미래로 향하는 길을 개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석유 기반 섬유인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은 사실상 재활용이 불가능하며, 전 세계 직물 생산량 중 약 70%를 차지한다. 이들 섬유가 자연에서 분해되려면 350~1000년이 걸리며, 현재 이들 섬유의 폐쇄형 재활용률은 1% 미만이다. 오늘날 해양에서 발견되는 미세플라스틱 중 35%가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에서 비롯된다. HeiQ AeoniQ™는 이와 같은 경로를 변화시키고자 혁신됐으며, 초대형 규모로 확장 중이다.

HeiQ 소개

런던증권거래소의 주거래시장(London Stock Exchange Main Market, XLON: HEIQ)에 상장된 HeiQ는 2005년에 스위스 연방 기술연구소 취리히(Swiss Federal Institute of Technology Zurich, ETH)의 파생회사로 설립됐다. HeiQ는 오늘날 시중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내구성이 좋은 고성능 기술을 개발하는 직물 및 소재 혁신의 선두주자다. HeiQ는 직물의 개발과 혁신을 통해 수십억 인구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학 연구, 특수 소재 제조, 소비자 성분 브랜딩이라는 세 영역의 전문지식을 결합한 HeiQ는 차별화되고 지속가능한 제품을 만들고, 매장에서 부가가치를 포착하는 이상적인 혁신 파트너다. 현재 HeiQ는 14개 사무실, 7개의 제조현장, 7개의 연구개발 허브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명 이상의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다. 연간 총 4만5천 톤의 전문 화학 제품을 생산 가능한 HeiQ는 60개국 이상에서 1,000곳 이상의 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날, HeiQ 기술은 60개국 이상에서 서용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heiq.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S Holdings 소개

남아시아 최대의 의류 기술 기업 MAS Holdings는 의류와 직물 제조 분야에서 가장 인정받는 디자인-배송 솔루션 공급업체 중 하나다. 오늘날 11만 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구축한 MAS는 16개국에 직물 공장을 설립했으며, 전 세계 주요 스타일 중심지에 디자인 사무소를 설립했다.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업 수요에 맞춰 발전하는 MAS 포트폴리오는 브랜드, 웨어러블 기술, FemTech, 신생업체 및 전 세계 섬유 단지로 폭발적으로 확장했다.

35년 이상 사업을 운영하는 MAS는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근무 환경 및 사회 발전과 여성 임파워먼트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오늘날 MAS는 MAS Plan for Change에 명시된 긍정적인 영향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MAS Plan for Change는 제품, 삶 및 지구라는 세 가지 집중 영역하에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드는 이니셔티브다. MAS는 이를 통해 전 직원이 변화를 만들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꿈을 지원하며, 지구의 생명 구조를 더 풍부하게 하고자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masholding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iQ AeoniQ™ 소개

HeiQ AeoniQ™는 직물 산업을 혁신시키고자 하는 HeiQ의 핵심 이니셔티브다. 직물 혁신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HeiQ는 독자적인 제조 공정을 통해 세계 최초의 기후 친화적인 연속 셀룰로스 필라멘트 원사를 개발하고, 튼튼하며 무한한 재활용이 가능한 생분해성 셀룰로오스 섬유를 통해 사상 최초로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원사의 특성을 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eiQ는 HeiQ AeoniQ™를 독립 회사로 설립함으로써 HeiQ AeoniQ™ 사업 파트너들이 개발 단계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직물 산업에서 탄소 발자국을 역전하고자 하는 이 이니셔티브를 개척하는 팀에 합류하도록 했다. HeiQ AeoniQ™ 사업을 가능하게 하고자 HeiQ는 휴고 보스와 퍼스트 무버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HeiQ AeoniQ™는 양측의 협력을 통해 의류로 변화했다. 이 이니셔티브의 글로벌 유통업체로는 LYCRA Company가 참여하고 있다. MAS Holdings는 이 프로젝트의 최신 파트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heiq-aeoniq.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46222/MAS_Holdings_and_HeiQ.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146221/MAS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146223/HeiQ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