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7:30 (일)
야놀자, 대전광역시와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야놀자, 대전광역시와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7.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는 대전광역시와의 협약을 기반으로, 대전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역 기반의 여행 상품을 통해 전세계에 다양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야놀자의 전문성과 대전광역시의 관광 인프라를 결합해 대전지역 여행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 여행상품을 적극 홍보해 국내ㆍ외 여행객 유치에 앞장선다. 또한, 대전 0시 축제를 비롯한 국내ㆍ외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지역 행사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제고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야놀자와 대전광역시가 보유한 관광 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역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국내 여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야놀자와의 협력은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대전 0시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고, 대전시가 일류 관광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보찬 야놀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광역시만의 특색 있는 여행ㆍ여가 콘텐츠를 적극 개발, 홍보해 여행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민관협력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해 지역 상생을 강화함과 동시에 관광대국 육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최근 야놀자가 보유한 인벤토리,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네트워크, 인터파크트리플의 콘텐츠를 접목해 국가별 여행 콘텐츠를 유통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고, 인바운드 5천만 시대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관광대국 육성에 기여하고, 국내 경제 발전과 함께 소상공인 상생, 지역 양극화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