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0 (토)
진흥기업㈜,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
진흥기업㈜,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7.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효성그룹 계열사인 진흥기업㈜이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건설 업체로 선정됐다.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는 국토교통부가 종합∙전문건설 업체들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국토부는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해 △협력업체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신인도 분야 등 항목을 평가한다.

 

진흥기업㈜은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을 위해 하도급 계약 금액의 적정성 심사를 강화하고, 협력업체에 대한 시의적절한 자금 집행 등을 적용한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진흥기업㈜은 △매월 안전담당최고임원, 안전보건조직, 외부전문 점검기관 등이 참여한 안전보건경영활동회의 개최 △주간/일일단위 고위험 작업 선정 △스마트앱을 통한 고위험 요인 발굴 및 개선활동 전사적 실시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사고 예방 관련 안전 강화 조치 등 안전 평가 항목에서도 높은 가점을 받았다.

 

진흥기업㈜을 비롯해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총 23곳의 대기업 건설사는 추후 공공공사 입찰 등에서 가점 혜택 및 건설산업기본법상 벌점 감경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진흥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업체와 꾸준히 소통하며 최상의 품질과 최고의 안전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는 건설사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흥기업㈜은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2022년 시공능력평가액’ 순위에서도 전년도 56위(6,436억)에서 4단계 상승한 52위(7,541억)를 달성했다. 또, 올해 진흥기업㈜의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건설공제조합의 신용등급은 안정적인 실적과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AA등급으로 상향됐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