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30 (일)
HUAWEI CLOUD, Pangu 3.0 출시
HUAWEI CLOUD, Pangu 3.0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07.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챗봇 넘어 미래 형성: 화웨이, 산업 변혁에 대한 AI의 영향력에 집중

(둥관, 중국 2023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AI의 물결에 힘입어 새로운 산업 기회와 기술 발전을 선보이고 있다. 화웨이 상무이사이자 화웨이 클라우드(HUAWEI CLOUD) CEO인 Zhang Ping'an은 화웨이 개발자 콘퍼런스(Huawei Developer Conference)의 기조연설에서 Pangu Model 3.0와 Ascend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들 혁신은 업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힘을 실어주고, 다양한 부문에서 변혁적인 성장을 위해 인공지능의 잠재력을 드러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Mr. Zhang said: "Huawei Cloud Pangu models will empower everyone from every industry with an intelligent assistant, making them more productive and efficient."

Pangu Models 3.0은 시나리오별로 구체적인 수요를 해소하고, 여러 산업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하게 조정 가능한 사전 훈련 모델 시스템이다. Pangu 3.0은 대규모 데이터 세트와 머신 러닝 알고리듬을 이용해 일기예보, 약물 개발, 열차 결함 식별, 광산업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AI의 산업 적용을 획기적으로 바꿀 전망이다.  

Zhang CEO는 "화웨이 클라우드의 Pangu 모델은 지능형 보조를 통해 모든 산업에서 모두에게 힘을 실어주고 이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며 "자사는 '산업을 위한 AI'라는 사명을 지키고, Pangu 모델을 활용해 AI로 모든 산업을 재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망 높은 과학 저널 네이처(Nature)는 최근 일기예보 측면에서 인공 지능의 엄청난 잠재력을 설명하는 논문을 게재[https://www.huawei.com/en/news/2023/7/pangu-ai-model-nature-publish ]했다. 이 논문은 화웨이의 Pangu Weather AI Model 팀이 43년간의 데이터를 이용해 딥 러닝을 바탕으로 하는 정밀하고 정확한 전 세계 AI 일기예보 시스템을 개발한 방법을 설명한다.  

Pangu Weather는 기존의 수치 기반 일기예보 방법보다 더 높은 정밀성을 보여주는 최초의 AI 예측 모델이다. 이 모델은 예측 속도를 10,000배 향상시키고, 전 세계 날씨 예측 시간을 수 초로 단축시킨다. 이 모델은 핵심 요소와 공통적인 시간대에 초점을 맞춰 더욱 정밀한 일기예보가 가능하다. 특히 최근 올 5월에 발생한 마와르 태풍을 포함해 여러 태풍의 이동 경로와 도착 시간을 정확하게 예측함으로써 우수한 역량을 입증했다.

이달 18일, 화웨이와 Shandong Energy Group은 산둥성 지난에서 Pangu Mining Model의 첫 상업 사례를 공동 발표할 예정이다. Pangu Mining Model은 안전성,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기존의 채광 운영은 본질적으로 위험하며, 광범위한 인력이 요구되고, 기술적 및 안전적으로 상당한 문제를 야기한다. 그러나 디지털 기술을 시행하고 Pangu Mining Model을 이용해 이를 증강시킨 결과, 업계에서 변혁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Pangu Mining Model은 모델 사전 훈련을 위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지역 채광 작업 부문에서 300가지 이상의 핵심적인 시나리오를 커버하며, 비감독 자가 학습을 지원한다. 채광과 운전부터 장비, 운송 및 통신에 이르기까지, 이 모델은 수많은 석탄 채광 시나리오에서 AI 적용을 간소화한다.  

탄광에서 운송 시스템의 고장은 큰 문제가 된다. 이 경우 석탄 생산량이 감소하고, 재정적 손실이 발생한다. 화웨이의 Pangu Mining Model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대규모 석탄 블록과 앵커 같은 운송 시스템의 예외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정확도는 최대 98%로 매우 높다.  

철도 산업 역시 화웨이의 AI 발전으로 매우 큰 이득을 보고 있다. Pangu Railway Model을 도입한 결과, 화물 열차의 안전성과 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 Train Freight Detection Systems(TFDS) 내의 기존 고장 파악 과정은 노동 집약적이고 비효율적이며 많은 비용이 필요하다. 철도에서 Pangu Railway Model은 64종의 화물칸과 430가지가 넘는 철도와 화물 간 고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철도 TFDS 시스템이 포착한 수백만 개의 이미지를 신속하게 스캔하고, 오류가 없는 이미지의 95%를 필터링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열차 감독관은 나머지 문제에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효율성과 정확성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사례 연구는 산업 용도에서 AI의 변혁적인 힘을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기업은 화웨이의 Pangu 3.0과 Ascend AI 클라우드 서비스의 역량을 이용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안전성, 효율성 및 생산성을 실현하고, 해당 산업에서 높은 성장과 경쟁 우위를 촉진할 수 있다. 혁신을 향한 화웨이의 노력과 첨단 AI 솔루션은 고객을 위해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화웨이의 약속을 강조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