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40 (일)
Shandong Energy와 화웨이, 세계 최초의 대규모 상업용 AI 모델 출시
Shandong Energy와 화웨이, 세계 최초의 대규모 상업용 AI 모델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3.07.19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중국 2023년 7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8일, Shandong Energy Group(Shandong Energy), 화웨이(Huawei) 및 Yunding Technology가 에너지 부문을 위한 세계 최초의 대규모 상업용 AI 모델인 Pangu Mine Model을 공동 출시했다. 이 모델은 광산업에서 AI 적용을 향상시키고, 작업장 규모의 AI 모델 개발을 공장 규모의 개발로 변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Shandong Energy의 회장 Li Wei는 "동료 여행자들의 생각은 비슷하다"며 "세계 선도적인 ICT 인프라 및 스마트 장치 제공업체인 화웨이 역시 디지털 전환이라는 회사의 목표를 공유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강화시킨다"면서 "양사는 여러 시나리오에서 AI 적용의 깊이와 폭을 확장하는 한편,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효율성을 높이며, 노동 집약성을 낮추고, 광산업의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해서 AI를 이용함으로써 광산업의 인텔리전스 수준을 개선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Li Wei, Chairman of Shandong Energy Group Co., Ltd shared speech

에너지 부문에서 세계 최초의 대규모 상업용 AI 모델을 개척한 Shandong Energy, Yunding Technology 및 화웨이는 채굴을 위한 첫 번째 AI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구현하기 시작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산업 생산에서 대규모 AI 모델의 시범 인증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석탄 채굴, 터널링, 1차 운송, 보조 운송, 인양, 안전성 모니터링, 암반 폭파 방지, 석탄 준비 및 코킹 등과 같은 9가지 운영 활동과 관련해 총 21가지 적용 시나리오가 마련됐다.

암반 폭파는 특히 채굴 분야에서 어려운 문제다. 암반 폭파를 방지하는 첫 번째 수단은 중압을 없앨 구멍을 뚫는 것이다. 여기서 이 구멍의 질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Shandong Energy는 대규모 AI 모델을 배치함으로써 Lilou 탄광과 Xinjulong 탄광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성공했다. 시각적 인식 기능을 갖춘 이 모델은 중압을 없애는 구멍의 질을 지능적으로 분석하고, 암반 폭파 방지 담당자의 품질 검증 작업을 도와 검토 작업량을 82%까지 줄인다. 예전에는 이 작업을 하는 데 사흘이 걸렸지만, 이제는 10분이면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심지어 정확도는 100%에 달한다. 

Shandong Energy, Yunding Technology 및 화웨이는 2022년 초에 공동 혁신센터를 설립했다. 이들 3사는 광산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해 분리된 작업 관리와 지능형 생산, 인-캠퍼스 데이터 처리, 대규모 복제 가능성, 소규모 표본 학습 및 분석 기능 등을 특징으로 하는 Pangu Model을 도입했다. 이 공동 혁신센터의 AI 운영 시스템은 중앙식 교육, 엣지 추론, 클라우드-엣지 조정, 이용을 통한 학습 및 논스톱 최적화를 활용한다. 이 센터의 AI 관리 시스템은 집단 관리와 탄광 실행으로 구성된다. 석탄 생산 관리는 반응적이고 수동 집약적인 작업에서 선제적이고 지능형 작업으로 변모했다. 

화웨이 광산 BU의 회장 Zou Zhilei는 "AI는 광산업의 업그레이드를 계속 지원하고,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반자동 또는 완전 자동 석탄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자사는 계속해서 산업 변혁으로 깊이 뛰어들고, 더 광범위한 산업에 Pangu Model의 강력한 역량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파트너를 지원하고, 이들과 협력함으로써 구체적인 시나리오에서 업계 문제를 해결하며, 더 큰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면서 "최초의 상업용 Pangu Mine Model의 출시는 광산업과 전체 에너지 부문의 고품질 발전에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