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0 (토)
알리익스프레스, 고객 중심 서비스로 한국 시장 신뢰 제고
알리익스프레스, 고객 중심 서비스로 한국 시장 신뢰 제고
  • PR Newswire
  • 승인 2023.09.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인 친화적 UI·UX 개편으로 편리한 쇼핑 경험 선사

- 올해 하반기에 '현지 반품 서비스' 시행으로 직구 후 교환 및 환불 문제 해결

- 빅데이터 및 파트너 협업 통한 지적재산권 침해 방지로 기업 및 소비자 권리 보호

서울 2023년 9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알리익스프레스가 올 하반기에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며, 한국 시장 내 고객 신뢰도 제고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형이 싹 바꿔 줄게!_이미지1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소비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트렌드에는 민감하면서 서비스 품질도 중요시하는 한국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한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직원도 추가로 채용하고, 새로운 서비스도 출시해 즐겁고 신뢰가능한 쇼핑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다음 3가지 영역을 최우선 과제로 분류하고, 소비자 경험 극대화에 나설 계획이다.

  1. 한국인 친화적 UI·UX 향상: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제안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UI·UX를 지난 7월 선보였다. 개편된 UI·UX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귀여운 아이콘 사용은 물론, 소비자 구매 패턴에 따라 라이브커머스의 메인 페이지 설정, 개인화된 추천상품 코너 신설, 깜짝 5일 배송 페이지 개설 등을 지원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앱 사용습관을 분석해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쇼핑을 더욱 편리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쇼핑 UI·UX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첫 현지화 사례인 한국 UI·UX 개편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다른 국가에서도 현지화를 시도할 예정이다.
  2. 현지 반품 서비스 지원: 현재까지는 소비자들이 교환이나 환불을 위해 상품을 중국으로 반송시켜야 한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반송 과정을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국내 고객들이 한국 주소지로 물건 반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 시행될 현지 반송 서비스는 5일 배송 상품과 일부 패션 상품에 적용될 계획이다.
  3. 지적재산권 침해 방지 통한 기업 및 소비자 권리 보호: 알리익스프레스는 문제가 될 수 있는 지적재산권침해(IP, Intellectual Property) 상품에 대한 무관용 정책을 유지하며, 알리바바그룹은 해당 문제에 빠르게 대처할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의 특수 알고리즘 모델을 개발해서 적용 중이다. 알리바바그룹의 기술을 통해 위법 행위가 적발될 경우 알리익스프레스는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제품 삭제, 스토어 유입 트래픽 제한, 입금 계좌 동결 및 계정 폐쇄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그룹 산하 알리바바 위조방지연합(AACA)은 여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IP보호와 IPP에 대한 모범 사례를 지원하며,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IP도 보호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형이 싹 바꿔줄게!_이미지2

한송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마케팅 총괄은 "과거에 구매력을 지닌 30-40대가 알리익스프레스의 주요 고객이었다면 최근 몇 달간 25세 이하의 Z세대 사용자가 200% 이상 늘어났다. 상품 카테고리의 경우 여성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패션 쪽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한 가지 더 주목할 점은 배송 솔루션 업그레이드와 함께 30킬로그램 이상의 상품 배송이 가능해지면서 가구 카테고리의 매출도 700% 이상 급증했다며, 알리익스프레스는 이처럼 변화하는 한국 내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앞으로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더 많은 상품, 착한 가격, 빠른 배송을 더욱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부터 카카오 및 네이버와 연동되는 이지 로그인, 토스 등 여러 결제 업체와 결제 연동, 5일 직구 배송 및 한국 내 물류파트너 체계 확립, 한국 내 고객 서비스 센터 구축 등 소비자 경험 개선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안이다. 

알리바바그룹(Alibaba Group)

알리바바의 사명은 비즈니스 상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미래의 상거래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객이 알리바바에서 만나고 일하며 살아가는 세계를 꿈꾸고 있다. 알리바바는 앞으로 102년 동안 번영하는 좋은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알리익스프레스)

알리바바그룹 산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알리익스프레스(www.AliExpress.com)는 2010년 창립되었으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중국과 세계 각 지역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는 18개 언어로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