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0 (월)
Huawei, 산업별 맞춤형 AI 모델로 지능화 가속화 추진
Huawei, 산업별 맞춤형 AI 모델로 지능화 가속화 추진
  • PR Newswire
  • 승인 2023.09.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2023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 Huawei 전무이사이자 ICT 인프라 운영 이사회 의장 겸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BG) 사장인 David Wang이 HUAWEI CONNECT 2023에서 '지능화의 가속화(Accelerate Intelligence)'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했다. 그는 여러 업계가 지능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관한 Huawei의 견해와 경험에 관해 설명했으며, 신제품 Atlas 900 SuperCluster의 출시 소식도 발표했다. Huawei의 컴퓨팅 제품군으로 Ascend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이 새로운 AI 컴퓨팅 클러스터는 이전과는 완전히 새로운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또한 David Wang은 Huawei의 Intelligent Transformation 레퍼런스 아키텍처에 기초한 9가지 새로운 지능형 산업 솔루션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금융, 정부, 제조, 전력, 철도를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의 구체적인 요구 조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그는 "지능적 전환의 새로운 장이 펼쳐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지금 방대한 기회와 도전을 앞에 두고 새로운 지능형 세계의 문턱에 서 있다. 우리는 함께 협력하고, 산업별 시나리오를 세심히 분석해, 수많은 신규 AI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킬 수 있는 튼튼한 컴퓨팅 근간(backbone)을 구축해야 한다. 함께 노력한다면, 우리는 모든 산업을 지능화하고, 또 이를 더 빨리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David Wang delivering the keynote

산업 지능화를 방해하는 도전 과제

최근 기반 모델에서 많은 혁신이 일어남에 따라 다양한 새로운 AI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AI는 여러 산업에 심층적으로 통합되어 점점 더 많은 산업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데이터, 컴퓨팅 능력, 알고리즘, 애플리케이션 배포는 이러한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이는 산업을 지능적으로 변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David Wang 전무이사는 이러한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능형 연결성, 지능형 컴퓨팅 및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촉구했으며, 이는 AI 구현 및 시나리오별 모델과 관련하여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노력으로 다양한 업계가 지능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scend Atlas 900 SuperCluster 출시

수조 개의 매개 변수로 훈련된 기반 모델이 계속해서 등장함에 따라, Huawei는 대규모 AI 기반 모델의 훈련을 목적으로 특별히 설계된 최신 제품 Atlas 900 SuperCluster를 출시했다.

9가지 지능형 산업 솔루션 출시를 위한 고객 및 파트너사와의 협력

지난 3년 동안 Huawei는 여러 통합 팀을 구성했다. 이 팀들은 여러 업계 및 시나리오를 심층적으로 분석했으며 이를 통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특별팀은 고객들이 직면한 도전 과제를 더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었고, 산업의 지능화를 지원하기 위한 수평적인 연구 개발 자원은 더욱 긴밀하게 통합되었다. Huawei는 이러한 운영 모델에 기반하여 도시 거버넌스, 금융, 교통, 제조업 등 20개 이상의 업계를 위한 200개가 넘는 지능적 전환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파트너사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은 이미 많은 실제 프로젝트에서 구현되고 있다.

Huawei는 AI와 산업 시나리오의 심층적인 통합을 촉진하고 더 많은 업계가 지능적 전환을 이뤄낼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능적 전환 가속화에 관한 백서' 발표

David Wang 전무이사는 '지능적 전환 가속화에 관한 백서(Accelerating Intelligent Transformation)'의 발표 소식도 전했다. 이 백서에는 Huawei와 당사의 고객 및 파트너사의 사례 연구와 모범 사례가 담겨있으며, 모든 산업이 새로운 형태의 지능화를 순조롭게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백서는 AI가 점점 더 많은 산업 시나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산업 고도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사회 발전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과 전체 AI 산업의 발전을 위해 재계, 학계 및 연구계 등 서로 다른 역할 간 협력이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생태계의 이해관계자들은 최신 동향을 빠르게 식별하고,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공학적 관행을 모두 신속히 개선함으로써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AI를 설계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 이해관계자들은 산업 전반에 걸친 AI 적용을 확대하고 심화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을 수용해야 할 것이다.

이 백서는 이미 여러 학자들로부터 검증을 받았으며, AI 분야의 최신 동향 및 발전 상황을 검토하고 16개 산업의 63개 시나리오별 AI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고 있다. 또한, 18개 업계가 이뤄낸 지능적 전환 중 여러 혁신적인 모범 사례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e.huawei.com/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hwebgcomms@huawei.com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