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00 (일)
반올림피자,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고객만족 부문 수상
반올림피자,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고객만족 부문 수상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9.2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반올림피자의 마지헌 대표가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에서 고객만족부문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반올림피자의 마지헌 대표는 가맹점주들과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반올림피자는 지난 2021년 말 오케스트라 PE사 인수 후 2022년부터 가맹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투자 해왔다. 또한 구매, 물류 기능을 내재화하고 R&D실 및 교육장 개설 등 시설 투자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매장 관리부터 품질 경영, 구매, 마케팅 등 분야에 전문 인력을 추가 투입했다.  

 

특히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대 피자를 찾는 수요층을 위해 재료를 아끼지 않고 최상의 피자를 제공하고 있다. 맛과 품질의 통일성을 위해 도우, 피자소스 등 핵심 원부재료 4가지를 자체 제조공장에서 당일 생산하여 익일 전국가맹점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자체 생산 품목에 사용하는 주요 원부재료는 국내외 현지 공급처와 독점계약을 통해 경쟁업체 대비 맛과 품질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맛의 상향 표준화를 이끌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함께 높여오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자사앱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혜택은 더 다양화했다.

 

‘맴버십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구매횟수에 따라 총 4가지 등급으로 나눠 등급에 따른 생일쿠폰, 할인쿠폰, 무료 사이드 제공 등 차등화된 혜택을 추가했으며,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탑재와 함께 통신사, 카드사 등 제휴를 통한 할인 혜택도 포함시켰다. 특히 특별한 데이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반올림피자 관계자는 “이번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의 고객만족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 반올림피자가 ‘한국형 피자’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피자전문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피자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전문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올림피자는 2011년 5월 창립됐으며, 2022년 12월 기준으로 약 350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22년, 피자 브랜드 중 지점별 연평균 매출 3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