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0 (일)
빽다방 빵연구소, 300평 규모 ‘화정DT점(드라이브스루 매장)’ 오픈
빽다방 빵연구소, 300평 규모 ‘화정DT점(드라이브스루 매장)’ 오픈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0.0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더본코리아의 빽다방 빵연구소(대표 백종원)가 지난 9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3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 ‘화정DT점(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빽다방 빵연구소는 ‘보다 나은 커피&베이커리 경험을 위한 행복한 연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빽다방’에 베이커리를 결합한 매장을 의미한다.

 

이번 ‘화정DT점(드라이브스루 매장)’은 지상 1,2층 200여석 약 300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으로, 역대 3번째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와 대형 멀티비전을 활용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내부 공간을 연출해 빽다방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아낸 점이 큰 특징이다.

 

매장 1층은 오픈형 주방 콘셉트로 고객이 브런치 메뉴의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빠르게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이 눈길을 끈다. 2층에는 빵연구소 컨셉에 맞춰 베이커리의 생산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넓은 홀 공간과 별도의 테라스 공간까지 구성하여 탁 트인 개방감을 부여한다.

 

특별히 화정DT점(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는 기존 빽다방 빵연구소의 음료 메뉴 군과 더불어 바나나크로와상, 61겹몽블랑, 다쿠아즈 등 해당 매장만의 시그니처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가 판매된다. 이외에도 고품질의 브런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매력적인 신메뉴가 주기적으로 추가 확대될 예정이다.

 

실제로 화정DT점 브런치 가격은 3천 원대부터 1만원 미만으로 구성되어 가성비가 좋은 메뉴로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높은 퀄리티의 베이커리 메뉴와 카페 메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커피 맛은 물론 넓고 쾌적한 홀 공간과 DT 시스템을 갖춘 커피문화공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메뉴들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만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분들 모두가 만족스러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

 

한편, 빽다방 빵연구소는 지난 2018년 서울 강남구 ‘신사사거리점’에 첫 선을 보인 뒤 현재까지 전국 1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모든 매장은 제빵 설비를 갖춰 더본코리아만의 노하우로 연구 개발한 신선하고 다양한 음료 및 베이커리를 제공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