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00 (토)
슈퍼널과 대한항공, 첨단 항공 모빌리티 차량 및 운영 생태계 개발을 촉진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발표
슈퍼널과 대한항공, 첨단 항공 모빌리티 차량 및 운영 생태계 개발을 촉진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3.10.19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관계는 AAM 대한 슈퍼널의 비전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파트너십  가장 최신 사항임

대한민국 서울 및 워싱턴, 2023년 10월 19일 /PRNewswire/ -- 현대자동차그룹의 첨단 항공 모빌리티(AAM) 회사인 슈퍼널(Supernal LLC) 오늘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차량의 설계와 한국의 AAM 생태계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대한항공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AAM 일상적인 운송 요구에 맞는 효율적이고 신뢰할 있는 옵션으로 만들기 위한 사명을 발전시키고 있는 슈퍼널의 늘어나고 있는 파트너십 목록에 추가된다.

Jaiwon Shin, president of Hyundai Motor Group and CEO of Supernal, and Kee-Hong Woo, CEO, Korean Air, formalized their partnership in a signing ceremony during Seoul ADEX on Oct. 16

양사는 안전한 eVTOL 운영을 지원하는 AAM 생태계 개발을 돕기 위해 기술 데이터 교환, 워크숍 프로그램 공동 참여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대한항공은 한국 시장의 요구 사항과 AAM 항공기의 사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슈퍼널의 제품 시장 개발 전략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슈퍼널의 eVTOL 차량 AAM 인프라 네트워크의 작동을 효과적으로 테스트하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다.

현대차그룹 사장 슈퍼널 CEO 신재원은 "첨단 항공 모빌리티를 발전시키기 위한 우리 전략의 핵심은 대한항공과 같은 업계 선두주자와의 강력한 협력과 파트너십의 필요성입니다. 확장 가능한 항공 시스템 구축에 대한 대한항공의 전문 지식과 슈퍼널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이 통합되어 항공 여행의 흥미진진한 시대를 열고 글로벌 AAM 운영에 가까이 다가가는 도움이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이 AAM 국내에서 운영하는 방식은 이러한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한국 정부는 한국 특유의 5G LTE 이동통신 기능을 활용하여 조종사가 원활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게 계획이다. 또한, 한국 정부는 헬리콥터 기타 저고도 공역 사용자와 별도로 AAM 전용 운영 통로를 만들 계획이다. 이러한 통로는 수직 이착륙 비행장 사이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행을 위해 맞춤화되어 AAM 경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eVTOL 다른 항공기 유형 간의 상호 작용을 최소화한다.

대한항공은 한국 최대 항공사로, 국내 항공 산업을 발전시키는 핵심 역할을 해왔으며 슈퍼널에 승객 경험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제공하는 AAM에도 동일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대한항공이 쌓아온 항공기 운항 고객 탑승 경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UAM 운항에 최적화된 eVTOL 항공기 요구사항을 도출하는 협력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 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슈퍼널이 글로벌 AAM 생태계의 일환으로 개발하려는 요소에는 애프터마켓 제품 서비스, 상호 연결된 모빌리티 솔루션, 물리적 디지털 인프라 네트워크, 산업 인력 구축 확장을 위한 솔루션이 포함된다. 회사는 eVTOL 차량을 기존 교통망에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업계가 향후 수십 동안 예상 수요에 도달할 있도록 강력한 AAM 생태계를 구축하는 주력하고 있다.

슈퍼널과 대한항공은 10 16일에 서울 ADEX에서 협약 체결식을 통해 협력을 공식화했다.

슈퍼널 소개

슈퍼널(Supernal) 사람들이 이동하고, 연락하고, 생활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려는 사명을 지닌 미국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우리는 첨단 항공 모빌리티 eVTOL 차량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원 생태계를 책임감 있게 공동으로 조성하고 생태계를 기존 교통 옵션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자동차 제조 전통을 활용하여 대중이 첨단 항공 모빌리티를 이용할 있도록 하려는 신생 기업이자 기존 기업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www.supernal.aero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드인에서 저희를 팔로우하세요.

연락처:

제니퍼 달랜드(Jennifer Darland)
슈퍼널
jennifer.darland@supernal.aero 

사진https://mma.prnasia.com/media2/2250034/Supernal_Korean_Air_Seoul_ADEX.jpg?p=medium600
로고https://mma.prnasia.com/media2/2096938/Supernal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