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23:00 (일)
누리플랜, 자산재평가 추진… 재무구조 건전성 강화
누리플랜, 자산재평가 추진… 재무구조 건전성 강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1.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도시환경개선 전문기업 누리플랜(069140, 대표 이형기)은 자회사 누리온 및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의 토지 및 건물을 포함한 자산재평가를 실시한다고 3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재평가 기준일은 12월 1일이다. 대상은 누리플랜 본사가 위치한 김포의 토지 및 건물, 안산 및 성남에 위치한 누리플랜 및 자회사 누리온의 토지 및 건물, 천안에 위치한 자회사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의 토지 및 건물이다. 토지 및 건물의 장부가액은 누리플랜 약 114억원, 자회사인 누리온과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은 각각 약 35억원, 약 319억원이다.

 

이번 자산 가치 재평가를 통해 누리플랜은 재무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를 꾀할 예정이다.

 

누리플랜은 환경설비를 개발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는 토탈솔루션을 주력으로 대기 환경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다양한 오염물질을 저감하는 누리플랜의 주요제품으로는 ▲유해가스(THC) 저감시스템, ▲백연저감시스템, ▲안개소산장치를 납품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자산 재평가 평가이익이 상당하여 재무 건전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 재무 구조 개선 뿐만 아니라 실적 성장에도 힘써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