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22:30 (토)
센코 자회사 켄텍, 환경측정기 5종 환경부 혁신제품 지정 인증 획득
센코 자회사 켄텍, 환경측정기 5종 환경부 혁신제품 지정 인증 획득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1.0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센코(347000, 대표 하승철)의 자회사 켄텍(대표이사 황병한)이 대기 및 실내 환경측정기 5종에 대해 환경부로부터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환경부는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국민생활편의 향상, 공공서비스 개선 효과가 높은 제품을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해 공공조달 연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시장 진입 및 판로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5년 이내 환경부 소관 환경기술개발사업(R&D) 완료(성공) 기술을 사업화한 제품이나 녹색제품, 탄소저감형 제품 등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납품 시 수의계약이 허용되며, 혁신제품 지정 혜택은 지정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켄텍은 대기 및 실내 일산화탄소(CO)/질소산화물(NOx)/오존가스(O3) 연속자동측정기, 대기 아황산가스(SO2) 연속자동측정기, 미세먼지 측정기 5종에 대해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획득했다. 지정기간은 2023년 9월 27일부터 오는 2026년 9월 26일까지다.

 

환경계측기기 전문기업 켄텍은 대기오염, 실내공기질, 배기가스, 악취 자동 분석기기 및 부속장비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가장 큰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스측정기 메저스(MEZUS) 시리즈는 자외선형광법, 화학발광법, 비분산적외선분석법, 자외선흡수법 등을 활용한 제품으로, 국내 최초 국가대기질 측정기준을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센코 하승철 대표는 "이번 혁신제품 지정을 통해 자회사 켄텍의 대기 및 실내 환경측정기 제품들의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며 “켄텍과의 기술교류를 통해 R&D 측면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환경측정기기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국내외 시장 확대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