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50 (일)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쳇GPT 활용 교육”개최로 청소년지도자 역량 강화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쳇GPT 활용 교육”개최로 청소년지도자 역량 강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1.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11월 2일(목) 광주사회복지회관에서 지역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쳇GPT 활용 교육”을 개최했다. 이 교육은 청소년활동 분야에서도 AI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금번 교육은 광주지역의 청소년지도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을 활용하여 청소년활동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디지털 일잘러들은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 ▲일잘러들은 AI 비서와 함께 일한다. 그리고 ▲GPT와 함께 커리큘럼 만들기로 구성되었으며, 참가한 청소년지도자들은 교육을 통해 AI기술의 활용 방법을 배우고 프로젝트를 실무 수준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청소년지도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062-234-0755)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