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50 (토)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성동구 금호1가봉사회 재결성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성동구 금호1가봉사회 재결성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1.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서울 성동구청에서 ‘금호1가적십자봉사회’의 출발을 알리는 결성식을 개최했다고 14일(화) 밝혔다.

 

2006년도 결성 이후 활동이 중단됐던 금호1가봉사회는 지역복지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재구성됐으며,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13일(월), 개최된 결성식에는 성동구청 유보화 부구청장과 김미자 금호1가동장, 성동구 의회 양옥희, 박성근의원과 적십자사 서울지사의 권영규 회장, 김영식 부회장 등이 참석해 다시 출발하는 적십자봉사원들을 격려했다.

 

금호1가봉사회는 김은경 회장을 비롯한 11명의 회원들이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 등 체계적인 봉사·구호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은경 금호1가적십자봉사회장은 ”나눔과 봉사를 위해 뜻을 모으고 봉사회 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적십자봉사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선한영향력을 전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적십자 봉사원들은 홀몸어르신과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이주민 가정 등을 대상으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맞춤형 통합 서비스 연중 지원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