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30 (일)
Built by Nature, 바이오 건축 자재 활성화에 50만 유로 상금 내걸어
Built by Nature, 바이오 건축 자재 활성화에 50만 유로 상금 내걸어
  • PR Newswire
  • 승인 2023.11.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스테르담 , 2023년 1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Built by Nature가 바이오 기반 자재를 이용한 건축 혁신을 인정하고 이러한 자재의 광범위한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총 50만 유로 규모의 상금을 걸었다. Built by Nature는 유럽의 목조건축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전념하는 네트워크 및 보조금 조성 기금이다. 전 세계 온실가스의 최대 40%가 건축 환경으로 인해 발생한다. 따라서 목재, 대나무, 대마, 짚, 해조류, 곰팡이 등 지속 가능한 목재와 재생 가능한 바이오 기반 소재 사용 증가는 도시와 건물의 탈탄소화를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가시적이고 현실적인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

 

Built by Nature는 모든 지역의 바이오 기반 건축 자재 제조업체와 시장 출시 준비를 끝낸 혁신 기술을 발굴하고 유치하는 한편, 이러한 업체가 주류 시장 진입을 가로막는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상을 마련했다.

Built by Nature의 Paul King 최고경영자(CEO)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불가피할 도시 개발 규모를 고려했을 때 지난 수백 년 동안 대부분의 유럽에서 해온 방식대로 건축할 여력이 없다"면서 "우리는 새로운 건물과 도시에서 생기는 탄소 발자국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혁신적이고 재생 가능한 저탄소 건축 자재를 시급히 찾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Built by Nature는 지난해 10월 출범 이후 건축 산업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1300개 이상의 선도적인 조직을 규합해 유럽 네트워크를 빠르게 확장해 왔다"면서 "이제 이 상을 통해 우리의 네트워크 범위를 넓히고 글로벌 수준에서 우리의 영향력을 심화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Built by Nature는 현재까지 330만 유로의 보조금을 지급했으며, 유럽 전역의 28개 프로젝트에 220만 유로의 추가 공동 기금을 출연했다. 작은 목재를 구조적으로 결합시켜 큰 형태를 갖게 만드는 '거대 목재(mass timber)'의 활용을 늘리면서 바이오 기반 자재의 사용 장벽을 극복하고 이를 더 활용하도록 촉진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이번 상이 전 세계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이라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은 전 세계의 건축 환경, 건축, 금융, 사회적 가치 및 바이오 소재 분야의 주요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파키스탄 최초의 여성 건축가이자 건축과 사회 정의가 만나는 지점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으로 유명한 Yasmeen Lari 박사는 Built by Nature 상의 명예 고문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다음은 심사위원 명단이다.

- Arief Rabik - Bamboo Village Trust 회장 겸 설립자, 인도네시아 PT Indobamboo Lestari 설립자 겸 CEO.

- Ariel Shtarkman - Undivided Ventures 매니징 파트너, Orca Capital 설립자, Atom Assets 공동 설립자 겸 매니징 디렉터.

- Mae-ling Lokko: 가나와 필리핀 출신으로, 농업 폐기물 및 바이오 기반 소재를 전문으로 연구하는 예일대학교 건축대학 조교수

- Stig Hessellund - 건축 산업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Realdania의 건축가 겸 프로젝트 매니저

- Ana Belizario - 브라질의 거대 목재 생산업체 Urbem의 사업 개발 책임자

이 상의 종합 우승팀에게는 25만 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잠재력과 자연과 지역 사회에 대한 혜택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결정한다.

준우승한 3팀에게도 동일한 기준에 따라 각각 5만 유로의 상금이 지급되며, 지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유망한 프로젝트에도 10만 유로의 재량 기금이 수여된다.

참가 자격 요건을 충족하려면 제안한 솔루션이 건축 환경에 주로 사용되는 바이오 기반 재료로 구성되어야 한다. 또한 현재 사용 가능한 기술을 사용해 제품을 성공적으로 제조하고 구현할 수 있어야 하며, 초기 단계의 파일럿 프로젝트나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이미 시장에 출시되어 있어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귀중한 노출 및 스토리텔링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멘토링 지원을 위한 Built by Nature의 광범위한 선두 주자 및 파트너 네트워크에서의 소개, 잠재적 투자자와 신규 시장 연결, 전 세계에서 유사한 도전과 기회에 직면한 동료들과의 연결 촉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건축 자재 솔루션이 가진 잠재적 이점과 이것의 응용 방법에 대한 대중과 업계의 인식과 교육을 촉진함으로써 Bult by Nature의 비전과 미션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지원 마감일은 2024년 1월 25일이며, 최종 수상자는 6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지원자는 Built by Nature 상 웹사이트(https://builtbn.org/prize)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Built by Nature 소개

Built by Nature는 자선기금의 지원을 받는 네트워크 및 보조금 조성 기금으로, 목조건축의 변화를 촉진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 환경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건축 환경 부문의 선구적인 개발자, 건축가와 엔지니어, 자산 소유자와 관리자, 투자자와 보험사, 도시 지도자, 학자, 연구원, 비영리 단체, 정책 입안자들이 건축 환경의 탈탄소화와 자연 보호를 위한 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uilt by Nature 기금은 바이오 기반 자재와 지속 가능한 목재의 사용을 늘리고, 기후 변화 영향을 개선함으로써 가장 어려운 장벽을 극복할 수 있는 팀과 솔루션에 출연한다. https://builtbn.org/.

비디오 - https://mma.prnasia.com/media2/2275670/Built_by_Nature.mp4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76180/Built_by_Nature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76195/Built_by_Nature_Prize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