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40 (토)
요기요, 하반기 마케팅 드라이브…"카카오와 손잡고 신규 주문 채널 확대”
요기요, 하반기 마케팅 드라이브…"카카오와 손잡고 신규 주문 채널 확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1.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요기요와 카카오의 맛있는 만남이 성사됐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카카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시장 경쟁 속 우위를 선점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올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요기요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요기요만의 특별한 주문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요기요 사장님에게도 신규 주문 채널을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양사는 오늘부터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솔루션 중 하나인 주문하기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로 새롭게 변경 후 제공할 계획이다.

 

Ø  더욱 간편하고 편리해진 요기요 배달 주문

 

이제 카카오톡을 하다가 바로 요기요의 주문이 가능해진다. 

 

‘주문하기 by 요기요’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위치해 있어 카카오톡을 실행 중인 어떤 상황에서도 손쉽고 편리한 주문을 할 수 있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최초 1회 카카오톡 회원 연동을 통해 요기요에서 이용 중인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통해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요기요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배달비 ‘무제한 무료’ 멤버십 ‘요기패스X’ 서비스의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 서비스 카카오맵을 통한 요기요의 주문도 오는 11월 말부터 가능하다. 카카오 맵 내에서 ‘주문하기 by 요기요’가 연동된 가게일 경우 배달 버튼을 통해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 가장 가까운 가게나 동선을 파악하기 더욱 쉽다.  

 

향후 요기요는 음식 배달을 시작으로 포장 및 사전예약, 퀵커머스 등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통한 서비스 영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Ø  요기요-카카오 맞손…"플랫폼 협업 본격화"

 

국내 대표 메신저 플랫폼과 국내 대표 배달앱이 만났다.

 

요기요는 지난 12년 동안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달업계의 본질인 음식 영역에 집중한 서비스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무제한 ‘배달비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는 멤버십 ‘요기패스X’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일상에 배달앱이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또한 전국의 다양한 맛집 입점과 배달 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장님들이 ‘가게 배달’과 ‘요기배달’을 함께 운영할 수 있는 ‘맞춤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딜리버리 비즈니스업계 내 버티컬 서비스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협업이 카카오의 지난 수년간 고도화된 디지털 플랫폼 역량과 요기요만의 배달업계의 우수한 서비스가 만나 ‘주문하기 by 요기요’로 재 탄생되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요기요는 이번 카카오와의 레퍼런스를 기회로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하는 채널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요기요만의 성장세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 전준희 CTO는 “요기요가 보유한 푸드테크 기술력과 배달 인프라 노하우를 국민 메신저 카카오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 이번 양사의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시너지가 기대되기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후 각종 플랫폼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요기요가 선사하는 맛있는 즐거움을 여러 방면에서 전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