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10 (토)
태성, 온디바이스 AI 시장 활성화로 고성능 프리미엄 PCB 제조설비 수주 확대
태성, 온디바이스 AI 시장 활성화로 고성능 프리미엄 PCB 제조설비 수주 확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11.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태성(323280)은 온디바이스 AI 시장 활성화로 고성능 프리미엄 기판 수요가 커지면서 수주 잔고가 확대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태성은 PCB 공정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탑 티어 PCB 제조사에 고성능 PCB 제조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PCB 습식설비 국내 1위인 태성은 습식 설비 중 식각, 표면처리 관련 설비 및 자동화 설비가 주력 제품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온디바이스 AI 관련 모바일 반도체 수요가 커지면서 FCCSP, SiP, MCP 제조 설비 관련 수주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확보한 수주잔고는 이미 올해 3분기까지의 전체 매출액을 넘어선 수준으로 설비 공급을 통해 내년 매출에 반영될 예정이다.

 

올해 초 태성은 AI 관련 고성능 반도체 기판 수요 증가에 대응해 안산 공장 생산시설을 증축한 바 있다. 증축한 공장을 통해 늘어나는 수주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태성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기, LG이노텍, 대덕전자, 비에이치, 심텍, 티엘비 등이며 글로벌 PCB업계 1위인 펑딩(구.ZDT), 썬난써키트(SCC) 등 세계적인 PCB제조사에 지속적으로 설비를 납품하고 있다.

 

태성 관계자는 “온디바이스 AI 시장이 확대되면서 주요 고객사인 국내외 글로벌 PCB 제조 기업의 설비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PCB 자동화 설비 1위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성은 애플의 공식 공급 업체 폭스콘의 PCB담당 자회사 펑딩(구.ZDT)의 핵심 공급사로 알려지면서 폭스콘의 탈(脫)중국화 전략의 일환인 인도투자 수혜 기업으로 거론되고 있다. 펑딩은 태성 설비를 통해 PCB 생산하여 애플과 폭스콘에 납품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