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30 (월)
COP28 기간 중 Zayed Sustainability Prize Awards Ceremony 개최
COP28 기간 중 Zayed Sustainability Prize Awards Ceremony 개최
  • PR Newswire
  • 승인 2023.12.05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 식량, 에너지, 수자원, 기후 행동, 글로벌 고등학교 6개 부문서 11개 수상자 선정해 수상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3년 12월 4일 /PRNewswire/ -- Sheikh Mohamed bin Zayed Al Nahyan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1일 COP28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지속 가능성과 인도주의 분야에서 UAE가 수여하는 선구적인 글로벌 상인 Zayed Sustainability Prize 수상자에 시상했다.

Zayed Sustainability Prize Awards Ceremony

두바이 엑스포시티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COP28에 참가한 각국 대표단 단장, 장관, 정부 고위 관계자, 수상자 및 최종 후보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대통령은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지속 가능성 증진을 위한 노고를 치하하고 향후에도 계속 이 분야에서 중요한 기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UAE가 건국의 아버지인 고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이 닦아 놓은 지속 가능성 분야의 기존 유산을 굳건히 다져 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은 또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고, 인류에 봉사하며 혁신가와 기업가, 젊은이들이 우리가 사는 지구의 긍정적인 변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데 Zayed Sustainability Prize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도 강조했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수자원, 기후 관련 문제 해결에 나선 중소기업, 비영리 단체, 고등학교에 수여함으로써 UAE 건국의 아버지인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이 남긴 유산을 기리고 있다. 지난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106명의 역대 수상자를 배출했고, 전 세계 3억 8400만 명의 삶을 변화시켰다. 저명한 심사위원단이 지난 9월에 보건, 식량, 에너지, 수자원, 기후행동, 글로벌 고등학교 등 총 6개 부문에서 영향력 있고 혁신적이며 영감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매진한 데 대한 공로를 엄격하게 평가해 이번 회차의 수상자 11곳을 선정했다.

Zayed Sustainability Prize는 지속 가능하고 인도주의적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기부금을 미화 360만 달러에서 590만 달러로 즉시 증액할 예정이다.

UAE 산업첨단기술부(Ministry of Industry and Advanced Technology) 장관이자 Zayed Sustainability Prize 사무총장 겸 COP28 의장인 Sultan Ahmed Al Jaber 박사는 "오늘 UAE는 보건, 식량, 수자원, 에너지 및 기후 행동 부문의 저명한 수상자에 각각 미화 100만 달러를, 글로벌 고등학교 수상자에 미화 15만 달러를 수여함으로써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취약한 지역사회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헌신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재확인해줬다"면서 "이런 막대한 자금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확장하고 전 세계, 특히 남반구 저개발국 전역에서 혁신적인 진전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Zayed Sustainability Prize 수상 15주년이 다가오면서 포용적인 지속 가능한 개발과 기후 행동을 추진하려는 UAE의 사명을 되돌아보게 된다"면서 "이번 상은 Sheikh Zayed께서 남기신 사회적 선행의 유산을 기리며, 더 나아가 그의 비전을 전 세계로 전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Zayed Sustainability Prize는 기금 규모를 확대해 환경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기후에 취약한 지역사회의 복지와 경제 발전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 부문별로 살펴보면, 신설된 기후 행동(Climate Action) 부문에서는 나미비아의 중소기업인 Kelp Blue가 심해에 (탄소 포집에 기여하는) 대규모 다시마 숲을 조성해 해양 생물 다양성 복원에 기여하는 동시에 연간 10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대기에서 포집하는 야심 찬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한 Kelp Blue는 이러한 프로젝트로 해안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보건(Health) 부문에서는 인도네시아의 doctorSHARE가 바지선 위에 수상 병원을 세워 의료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doctorSHARE는 현재까지 16만 명 넘는 환자를 치료하는 등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식품(Food) 부문에서는 비영리단체인 팔레스타인의 Gaza Urban & Peri-urban Agricultural Platform(GUPAP)이 가자지구에서 보다 회복력 있는 농업 부문을 지원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GUPAP는 현지에서 생산된 식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200명의 여성 농업인에게 일자리를 주고, 7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에너지(Energy) 부문에서는 르완다의 중소기업인 Ignite Power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격리된 시골 지역사회에 저렴한 전기를 공급하는 혁신적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회사의 사용한 양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종량제(pay-as-you-go)' 태양광 솔루션은 250만 명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60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막는 효과를 거뒀다. Ignite Power는 청정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건 물론이고 태양열 관개(灌漑) 솔루션을 도입하고, 현지에서 3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수자원(Water) 부문에서는 프랑스의 비영리단체인 Eau et Vie가 도시 가정에 수도꼭지를 설치해 빈곤 지역에서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단체는 10개 도시 27개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52000명이 더 편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66000명의 위생 관행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물 비용을 75% 절감했다.

심사위원장인 Olafur Ragnar Grimsson 전 아이슬란드 공화국 대통령은 "올해 수상자들은 긴급한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에서 놀라운 독창성을 보여줬다"면서 "우리는 이 수상자들이 전 세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대규모 변화를 촉진함으로써 중요한 기후 행동 목표와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Zayed Sustainability Prize는 또한 글로벌 고등학교(Global High Schools) 부문을 통해 젊은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돕고 미래의 지속가능성 리더가 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장려한다. 이 상을 수상한 47개 글로벌 고등학교는 55186명의 학생과 45만 3887명의 지역사회 주민의 삶에 영향을 미쳤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 수상자는 미주 대륙을 대표하는 Colegio De Alto Rendimiento De La Libertad(Peru),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Gwani Ibrahim Dan Hajja Academy(Nigeria), 중동과 북아프리카를 대표하는 International School(모로코), 유럽과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노스플리트 기술 대학(Northfleet Technology College)(영국), 남아시아를 대표하는 KORT Education Complex(파키스탄), 마지막으로 동아시아와 태평양을 대표하는 베이징 고등학교 35호(Beijing High School No. 35)(중국) 등 총 47곳이다.

표준 문안

Zayed Sustainability Prize는 UAE 건국의 아버지인 고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이 남긴 유산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수자원, 기후 행동,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 혁신적인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관과 고등학교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개발과 인도주의적 행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15년 동안 10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전 세계 3억 8400만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91040/Award_Ceremony.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