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20 (일)
Eurobank Asset Management, MFMC, Mintus에 투자
Eurobank Asset Management, MFMC, Mintus에 투자
  • PR Newswire
  • 승인 2023.12.07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및 아테네 , 2023년 12월 7일 /PRNewswire/ -- Mintus Global Limited(이하 Mintus)가 Eurobank S.A.가 100%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 Eurobank Asset Management MFMC(이하 Eurobank Asset Management)가 Mintus Global Limited(이하 Mintus)[https://www.eurobankam.gr/en/ ]의 소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사는 대체투자 자산 분야에서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Eurobank가 대체투자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Mintus의 하이테크 솔루션의 결합이라는 데 큰 의미를 갖는다. Mintus의 솔루션은 영국 금융행위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 FCA)의 규제를 받는 자회사 Mintus Trading Limited가 운영하는 최첨단 분할(fractionalized) 대체자산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Mintus가 다양한 대체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

Eurobank Asset Management의 Theofanis Mylonas 최고경영자(CEO)는 "Mintus에 대한 투자는 혁신적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려고 Eurobank Asset Management가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라며 "이번 조치는 이해관계자를 위한 혁신적인 부가가치 창출 기회를 모색해 온 Eurobank Asset Management의 전통과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래 지향적인 자산 관리에 전략을 활용해 글로벌 금융 환경의 최전선에서 우리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Mintus 설립자인 Tamer Ozmen 최고경영자(CEO)는 "Eurobank Asset Management와 힘을 합쳐 대체자산 투자 다각화를 대폭 강화함으로써 투자의 미래를 변화시키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되었다"면서 "사람들에게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재정적 자립 확대와 공동의 번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자는 주식과 채권 시장 움직임과 무관하게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 다각화 도구로써 갖는 매력이 부각되면서 대체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Prequin에 따르면 2021년 13.7조 달러였던 대체자산 운용 규모는 2028년에는 두 배 가까이 많은 24.5조 달러[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글로벌 회계법인인 EY의 연구[https://assets.ey.com/content/dam/ey-sites/ey-com/en_gl/topics/wealth-and-asset-management/ey-2021-global-wealth-research-report-optimized-for-web-v2.pdf ]에 따르면 포트폴리오 내 대체자산 투자 비율은 순자산에 따라 증가하면서, 대중부유층(mass affluent)의 경우 이 비율이 14%에 불과하나 초고액자산가(ultra-high-net-worth, 이하 UHNW)의 경우 81%에 달할 정도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2].

Brett Gorvy Investment Mintus' Art Committee 최고 큐레이터 겸 회장은 "Eurobank Asset Management가 Mintus에 투자했다는 건 미술 시장이 진화하고 있다는 걸 나타내는 신호이자 미술품 공유 소유를 받아들이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증거"라며 "보다 포용적이면서 민주화된 미술 시장은 앞으로 투자자와 예술가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Mintus 소개:

Mintus 플랫폼에서는 도전적인 지정학적·경제적 환경 속에서도 대체자산 투자 비중을 늘려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초고액 자산가들이 본인의 자산 운용을 위해 설립한 자산 운용사) UHNW, 기관 및 적격한 거액 자산가가 통상 투자하기 어려운 대체 자산군에 투자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개선하고 위험 조정 수익률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첨단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확장을 촉진하는 한편, 디지털 자산에 대한 동급 최강의 투자자 경험을 선사하는 첨단 플랫폼이다. 더불어 자산군 전반에 걸쳐 자산 선택 시 인공지능(AI) 기능이 활용된다. Mintus는 엄격한 규제 하에 운영되기 때문에 투명성이 확보되어 있으며, PE 등급 투자위원회와 자산 선정 및 회수 프로세스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양식 하단

편집자 참고 사항:

Mintus의 공동 소유로 선정된 예술품은 독립적인 검증과 가치 평가를 거친다. 모든 예술품은 전문적이고 안전한 시설에 보관된다. 적격 투자자에게는 인증된 고액 순자산가나 자체 인증된 고급 투자자(sophisticated investor)나 인증된 투자자(accredited investors)를 포함해 최소 3000달러의 투자 기준이 제시된다. 인증은 등록 절차에 통합되어 있다.

Mintus는 투자자가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미술품이 최종적으로 판매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관리한다.

Mintus의 가입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모든 적격 투자자를 위해 투자 및 위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투자 문서에 기재해 놓았다. 투자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

- 유동성: 투자자가 보유한 지분은 공인된 거래소에서 거래되지 않는다. 투자는 장기적으로 이루어진다. Mintus는 향후 게시판을 운영할 계획이다.

- 손실 위험: 모든 지분 투자는 높은 수준의 위험이 뒤따르며 보상 대상이 아니다.

- 다각화 부족: 투자자가 보유한 지분은 사전에 확인된 특정 미술품에 대한 지분을 의미하며, 예술품 시장의 과거 성과나 특정 작가의 작품 또는 특정 미술품은 미래 성과를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니다.

Mintus Trading Limited는 FCS로부터 (i) 특정 지분과 증권 및 채무 증권 거래를 주관(성사)하고, (ii) 특정 지분과 증권 및 채무 증권의 거래를 목적으로 주관하고, (iii) 특정 지분과 증권 및 채무 증권의 보호 및 관리를 주관하고, (iv) 미인가 대체투자펀드를 관리하고, (v) 규제 대상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동의하는 것에 대해 회사 참조 번호 942522로 인가와 규제를 받는다. 규제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융 서비스 등록부(Financial Services Register)를 참조하면 된다.

[1] https://www.preqin.com/insights/research/reports/future-of-alternatives-2028

[2] EY 2021 Global Wealth Research 보고서

연락처: Tim Naylor; Account Manager; Lansons; +44 (0) 7983 612919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