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20 (일)
산야, 2023년 중국 관광 기업가 정신과 혁신 모델로 인정받아
산야, 2023년 중국 관광 기업가 정신과 혁신 모델로 인정받아
  • PR Newswire
  • 승인 2023.12.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야, 중국 2023년 12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2023 China Tourism Group Development Forum이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됐다. 중국 하이난섬 남단에 위치한 인기 여행지 산야는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 개발의 혁신적 모델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아 China Tourism Academy(이하 CTA)가 선정한 '2023년 중국 관광 기업가 정신 및 혁신 모델'로 선정됐다.

2008년 설립된 CTA는 관광 산업의 정책 개발과 국제 교류 촉진에 앞장서 왔고, 관광 기업가 정신과 혁신의 모범 사례를 모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선정으로 산야는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도입하려는 다른 여행지들이 본받고 싶은 좋은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야는 전 세계에 관광지로서 산야가 가진 매력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2020년 중국 유일의 여행지 마케팅 및 홍보 전담 기관인 산야 관광진흥청(Sanya Tourism Promotion Board)을 설립했다. 이곳은 2023년 시장을 중시하는 전문화되고 국제화된 제도적 메커니즘을 활용하며 산야 관광청(Sanya Tourism Board)으로 격상됐다. 이는 시장 조사, 비즈니스 컨벤션과 시상식 및 축제 개최, 언론 홍보, 경로 개발, 관광객 확대 등을 통해 산야 관광의 혁신적인 발전에 필요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애쓰는 과정에서 추진된 변화다.

산야 관광청은 설립 이후 숙박, 외식, 교통, 관광 명소, 면세 쇼핑, 크루즈 산업 등 산야 경제구역 내에서 활동하는 여행 관련 기업들과 협력해 왔다. 또한 전 세계 관광지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전문적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에 주력하여 관광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예를 들어, 시장조사에 관광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특정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고, 인바운드 관광시장 성장 기회를 잡으려고 노력했다. 산야 관광청은 기업과 긴밀히 연계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산야 관광 산업의 질적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2020년 실시한 데이터 분석과 시장 조사 결과 젊은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하는 현상이 눈에 띄게 두드러졌다. 새로운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산야는 젊은 관광객의 여행 관심사와 선호도에 초점을 맞춘 타깃 마케팅 캠페인인 '원더랜드 산야(Wonderland Sanya)'를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수많은 젊은 관광객을 산야의 다양한 관광 명소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산야는 지역 관광업계와 협력해 산야 관광 축제, 음악 축제, 콘서트, 미술 전시회, 문화와 창의 주간, 커피 축제, 다이빙 축제, 패밀리 시즌 같은 다양한 혁신적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러한 이벤트는 산야만이 가진 특별한 장점을 보여주면서 관광객의 씀씀이를 늘리는 효과를 거뒀다.

Albert Yip, the Director General of Sanya Tourism Board

아울러 산야 관광청은 설립 초기부터 국제적인 안목을 가진 해외 근무 경험이 있는 우수 인재를 채용해 왔다. 하이난 자유무역항(Hainan Free Trade Port) 최초로 영입한 글로벌 인재인 Albert Yip이 이끄는 산야 관광청은 팀원 절반 이상이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외국어에 능통한 해외 유학이나 해외 근무 경력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산야는 이처럼 우수한 팀과 함께 인바운드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제 노선 보조금 지원, 최고 여행사와의 협업, 외신을 통한 글로벌 인지도 제고라는 세 가지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끌어올리자 전 세계에서 산야를 찾는 관광객 수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CTA가 2023년 중국 관광 기업가정신 및 혁신 모델로 산야를 선정한 것은 산야가 그동안 올린 관광 성과를 인정하는 동시에 중국 관광의 미래 지형을 형성하면서 산야가 해왔던 중추적인 역할을 인정해주기 위해서다. 이것은 시장 지향적인 협업, 전문 마케팅, 국제화된 팀 구성을 위해 산야 관광청이 상당히 노력했다는 걸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산야 관광청의 헌신적인 노력은 산야의 위상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관광 개발의 기준을 세웠다.

출처: Sanya Tourism Board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