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30 (일)
150명이 넘는 글로벌 인도주의자, 사업가 및 정치 지도자, '아르메니아 포로'의 해방을 요구하다
150명이 넘는 글로벌 인도주의자, 사업가 및 정치 지도자, '아르메니아 포로'의 해방을 요구하다
  • PR Newswire
  • 승인 2023.12.1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벨상 수상자, 업계 지도부,  국가원수  시민사회 지도자들이 단결하여 아제르바이잔에 불법적으로 잡혀있는 아르메니아계 사람들을 무조건 해방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포로를 해방하는 것에 대한 실패는 아제르바이잔의 정치적 응징을 보여주며, 알리예프 정권에 대한 재제 요구가 미국 의회  유럽 연합 의회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인 매리 로빈슨(Mary Robinson), 에르네스토 세디요(Ernesto Zedillo), 노벨상 수상자인 리마 보위(Leymah Gbowee)  오스카르 아리아스(Oscar Arias), 엘리 위즐 인류 재단(Elie Wiesel Foundation for Humanity) 이사회 회장인 엘리샤 위즐(Elisha Wiesel), 기업가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출판인 애리애나 허핑턴(Ariana Huffington)    글로벌 인사들이 서명한 문서는 아르메니아 인도주의자인 루벤 바르다니안(Ruben Vardanyan)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구금된 지도자들에 대한 염려를 강조합니다.

브뤼셀, 2023년 12월 13일 /PRNewswire/ -- 전 나고르노 카라바흐 정부 지도자이며 9월에 아제르바이잔의 침략과 지역 장악에 이어 불법적으로 구금된 8명의 아르메니아 정치범 등의 '아르메니아 포로'를 무조건으로 즉각 해방하라고 요구하는 문서에 서명한 100명이 넘는 국가 인사 가운데 노벨상 수상자, 사업체 지도자, 전 국가원수 및 인도주의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돌 중에 체포된 그 외 12명이 넘는 전쟁 포로가 여전히 구금된 상황입니다.

집단 탄원이 울려퍼지며 유명한 아르메니아 사업가이자 인도주의자인 루벤 바르다니안 등 수감된 개인의 상태와 처우에 대한 염려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아제르바이잔 군대의 민족 정화 정책에 따라 체포되었습니다. 12월 7일에 32명의 아르메니아 전쟁 포로들이 해방된 것은 환영할 일이었지만, 다른 모든 포로들도 해방되어야만 합니다. 아제르바이잔이 남은 8명의 정치범을 해방하게 하는 데 실패하여 계속된 구금에 대한 알리예프 정권의 동기에 깊은 염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충돌이 일어났을 때 목격한 인권 침해는 급히 주목받고 조치가 취해져야 합니다."라며 오로라 휴머니타리안 이니셔티브(Aurora Humanitarian Initiative)의 공동창립자이자 서명 인원 중 한 명인 누바르 아페얀(Noubar Afeyan)은 말했습니다. "알리예프 대통령은 정의롭지 못한 정치적 응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타고난 존엄성과 각 개인의 권리를 믿으며 전 세계 커뮤니티가 저희와 함께 이러한 부당함을 규탄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페얀은 해당 지역에서 정치적 자유와 인간의 존엄성을 위해 폭넓게 분투하는 상징이 된 바단얀과 함께 오랫동안 전 세계 및 지역 경제 발전과 인도주의적 프로젝트에 협력해 왔습니다. 아페얀이 당한 부당한 감금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발언력을 가진 이들이 그와 부당하게 구금당한 다른 이들의 운동을 지지하며 추진하도록 자극했습니다.

"알리예프 대통령이 국제 규정 및 법률에 대한 의무를 다하도록 요구하여 부당하게 구금당한 이들이 안전하게 가족의 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라며 폴 폴만(Paul Polman)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부의장 및 유니레버(Unilever) 전 최고경영자는 전했습니다.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모든 개인은 방해받거나 엄습하는 비인간적인 처우의 망령을 겪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이는 등 평화롭고 안전한 삶을 경험할 권리가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이 2024년에 COP 29를 유치하려 함을 고려했을 때, 저는 국제연합이 아제르바이잔이 모든 포로를 풀어주는 경우에만 동의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폴만은 전 멕시코 대통령인 에르네스토 세디요, 전 아일랜드 대통령인 매리 로빈슨, 전 코스타리카 대통령이자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오스카 아리아스 및 엘리 위즐 인류 재단 이사회 회장이자 전 오로라 프라이즈 포 어웨이크닝 휴머니티(Aurora Prize for Awakening Humanity)의 공동 회장인 고 엘리 위즐의 아들인 엘리샤 위즐 등 전 국가수반과 함께 해당 문서에 서명한 이들 중 한 명입니다. 다른 유명한 서명인은 버진(Virgin) 최고경영자인 리처드 브랜슨, 세일즈포스(Salesforce) 최고경영자인 마크 베니오프, 스라이브(Thrive) 및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의 창립자인 애리애나 허핑턴, 유명한 뮤지션이자 시스템 오브 어 다운(System of a Down)의 리드 보컬인 세르지 탄키안(Serj Tankian) 등의 다양한 부문을 대표하는 이들입니다.

"루벤 바르단얀 및 아제르바이잔의 수도인 바쿠에 잡혀있는 수많은 다른 이들을 부당하게 구금하는 것은 기본적인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라며 매리 로빈슨(Mary Robinson) 전 국제연합 인권 고등 판무관은 말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정부가 국제 커뮤니티에서 존중받으려면 이들이 법, 특히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민족 정화를 고려하여 법규에 존중을 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들은 즉시 해당 수감자들을 해방해야 합니다."

이들의 통일된 탄원은 국제 정치 지도자들이 아제르바이잔의 국면을 감시하고 수감자의 해방을 요구하도록 강력하게 상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행된 해당 문서에서 주장된 것과 같이, 아르메니아 포로를 감금하는 것은 제3차 제네바 협정 등의 국제 규범을 명백하게 위반하는 것입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유럽 연합 의회 및 유럽 이사회 멤버들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이 평화 협정을 하고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분쟁으로 인해 불법적으로 잡혀있는 수감자들을 해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10월에 유럽 연합 의회는 아제르바이잔이 해당 지역의 전 공직자 등 9월 19일부터 수감된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모든 주민들을 해방하고 이들을 광범위하게 사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유럽 연합 의회는 또한 전쟁 범죄라 여겨질 수도 있는 아제르바이잔 군대가 저지른 학대에 대한 조사뿐만 아니라 여러 정전 위반 사항 및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인권 침해 사항에 대한 책임으로 아제르바이잔 정부의 개인에 대해 제재를 요구했습니다.

유사하게, 애덤 쉬프(Adam Schiff, 민주당, 캘리포니아) 하원 의원은 아제르바이잔이 아르차흐로도 알려진 나고르노 카라바흐의 수년이나 지속된 공격 속에서 현재 구금된 모든 전쟁 포로(POW)와 시민을 즉시 해방할 것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했습니다. 본 결의안은 또한 바이든 대통령에게 국제 마그니츠키 인권 책임 법(Global Magnitsky Human Rights Accountability Act)에 따라 아르메니아 전쟁 포로, 시민 수감자, 인질, 정치 포로 및 그 외 구금된 이들을 불법적으로 구금하고, 고문하며, 법적 절차를 따르지 않고 살인한 것에 대한 책임으로 아제르바이잔 정부 공직자들에게 재제를 부과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서명자의 전체 목록 및 해당 문서의 사본은 www.FreeArmenianPrisoners.com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나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는 방법에 관한 문의 사항, 또는 인터뷰 요청은 contact@freearmenianprisoners.com으로 연락하세요

연락처:

니아 잭슨(Nia Jackson)
에델만 글로벌 고문
+1 202 983 0478
nia.jackson@edelmanega.com

아나히트 아코피안(Anahit Akopian)
H/어드바이저스
+33 7 87 38 79 80
anahit.akopian@havas.com

아르메니아 포로 해방
contact@freearmenianprisoners.com
www.FreeArmenianPrisoners.com
#FreeArmenianPrisoners @RubenVardanyan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