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0 (토)
CGTN: 중국-베트남 우호 증진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역할에 기대해야
CGTN: 중국-베트남 우호 증진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역할에 기대해야
  • PR Newswire
  • 승인 2023.12.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2023년 12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화요일, 베트남 년전 신문(Nhan Dan Newspaper)에 실린 기사에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이자 중국 시진핑 주석은 사람이 중국 베트남 관계의 뿌리이자 생명선이며 힘의 원천지라고 말했다.

지난 수요일, 시 주석과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인 Nguyen Phu Trong은 하노이에서 양국의 청년 대표와 중국 베트남 관계에 기여한 인사들을 만났다.

양국의 지도자는 중국-베트남 우호의 기반은 양국의 사람에 달렸고 양국 관계의 미래는 청년들이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년 교류 강화

시 주석은 기사에서 양국 사람, 특히 청년들의 상호 이해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China-Vietnam People's Forum과 Chine-Vietnam Youth Friendship Meeting과 같은 주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중국어 교육, 직업 교육, 스포츠 및 건강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양국은 친화적인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중앙 언론 매체, 씽크탱크, 문화관광부, 출판사, 그리고 라디오, 필름, 텔레비전 기관과 같은 각국의 메커니즘을 최대한 사용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교류행사는 베트남 하노이 대학교에서 열렸다. 지난 11월 열린 노래 부르기 행사에서 중국과 베트남 청년 400여 명이 모여 양측 모두에 유명한 고전 영화와 텔레비전 노래를 불렀다.

대학은 또한 지역 학생들에 중국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중국 출판사와 공동으로 서점을 지었다.

시 주석은 항상 청년에 큰 기대를 해왔으며 청년의 꿈을 좇고 책임을 다하도록 끊임없이 장려해왔다. 또한, 지난 수요일, 시 주석은 청년이 중국-베트남 친분을 도모함에 있어, 리더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전통적인 우정 증진

중국은 오랫동안 베트남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며 베트남은 중국의 4번째로 규모가 큰 무역 파트너이다.

중국-베트남 국경 간 화물 열차 서비스와 스마트 항구 프로그램을 론칭하면서 양국의 국경과 항구는 빠르게 연결되었다. 리치, 두리안, 그리고 용과 등 수 많은 양질의 베트남 농산품이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중국 기업이 구축한 Cat Linh-Ha Dong 기차 노선은 2천만 번에 가까운 운행을 하며 하노이 거주자에게 간편하고 편안한 교통 수단을 제공했다.

중국과 베트남 청년에게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시 주석은, 양국 청년들은 전략적으로 의미 있는 중국-베트남 사회의 공동 미래를 구축하는데 일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양측의 청년들이 아시아 태평양 개발을 촉진하고 지역의 지속적인 평화에 일조할 것을 촉구했다.

시 주석은 청년 대표에게 '인류 진보의 촉진을 이끌고 인류의 공동 미래 사회를 구축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3-12-14/Role-of-youth-highly-anticipated-in-promoting-China-Vietnam-friendship-1pvuwUP7xXW/index.html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