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10 (일)
IQM, 미국 진출 및 첨단 양자 프로세서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발표
IQM, 미국 진출 및 첨단 양자 프로세서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3.12.15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PC 서비스 공급자와 양자 교육, 연구 및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미국으로 사업 영역 확장.
  • 사업 영역 확장의 첫 단계로, IQM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UC 버클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초전도 양자 프로세서를 개발할 계획.

에스푸, 핀란드,  2023년 12월 14일 /PRNewswire/ -- 양자 컴퓨터 구축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IQM Quantum Computers(IQM)[https://www.meetiqm.com/ ]이 금일 미국 시장 진출을 발표하고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 분야는 양자 정보 과학(QIS)으로, 차세대 첨단 초전도 양자 프로세서 개발 및 운영을 함께할 계획이다.

IQM-UCBerkeley 2

 

이번 사업 영역의 확장은 미국의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공급자와 협업하여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상용화하고 양자 교육 및 연구를 촉진하고자 하는 IQM의 장기 전략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미국 시장 확장은 또한 IQM에 양자 연구 조직과 통합할 수 있는 무수히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글로벌 업무 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인 Juha Vartiainen 박사는 확장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주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IQM은 최근, 주력 제품인 IQM Radiance[https://www.meetiqm.com/resources/press-releases/iqm-launches-iqm-radiance-a-150-qubit-system-paving-the-way-to-quantum-advantage/ ]와 교육 목적 제품인 IQM Spark[https://www.meetiqm.com/resources/press-releases/iqm-quantum-computers-launches-iqm-spark-for-universities-and-labs/ ]를 공개했다. Vartiainen은 '이번 확장은 IQM에 있어 진정한 혁신이며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 손잡는 것은 우리의 사명을 대변한다'며 '우리는 양자 민주화를 촉진하고 미국 교육 시장에 손을 내밀어, 양자 관련 인재의 부족이라는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의 파트너십

IQM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첨단 초전도 양자 프로세서를 개발할 계획이다. IQM과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의 연구원들은 양자 차원의 일관성이 높고 불필요한 누화를 최소화한 3D-통합 버전의 새로운 양자 프로세서를 만들 계획이다.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의 양자 산업 활성화와 성장을 목적으로 하는 주요 이해관계자인 양자경제개발컨소시엄(QED-C)[https://quantumconsortium.org/ ] 총회에서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의 교수이자 물리학과 학과장인 Irfan Siddiqi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우리는 이같이 개방적인 협업 환경에서 학계의 본질적인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용 하드웨어를 융합한 새로운 유형의 협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 파트너십은 영향력 있는 양자 컴퓨팅 연구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로랜스 버클리 국립 연구소의 양자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인 Christopher Spitzer '이 파트너십은 양자 생태계 전반의 상호 보완적 강점을 활용하여 이 전에는 도달할 수 없었던 결과를 이뤄내고자 하는 버클리의 혁신적인 파트너십 모델을 통해 이룰 수 있는 것을 보여주는 예시다'라고 말했다.

IQM의 미국 확장과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의 파트너십은 미국과 핀란드 정부[https://www.state.gov/joint-statement-of-the-united-states-and-finland-on-cooperation-in-quantum-information-science-and-technology/ ]가 6G 기술및 양자 정보 과학 기술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선언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Vartiainen은 '우리는 분야를 이끌고 두 정부의 지지를 통해 새로운 참여자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핀란드와 미국의 특별한 관계를 실행에 옮길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추가로,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와의 파트너십은 개방성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기술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IQM의 차별성을 입증한다.

마지막으로 Vartiainen은 '양자의 혁신을 위해서는 긴밀한 파트너십이 중요하다. 교육 및 연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확장을 시작으로 다음 단계는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공급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당사의 양자 컴퓨터 기술이 더 넓은 시장에 진출하는 것인데 이는 다른 시장참여자와는 확연하게 다른 접근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IQM Quantum Computers 소개

IQM[https://www.meetiqm.com/ ]은 양자 컴퓨터 구축의 선두 주자이다. IQM은 슈퍼컴퓨팅 센터와 연구소를 위한 온프레미스 양자 컴퓨터와 하드웨어에 대한 모든 접근권한을 제공한다. 산업용 고객에게는 고유한 용도별 공동 설계 방식을 통해 양자 기술의 이점을 제공한다. IQM의 상업용 양자 컴퓨터에는 핀란드 최초의 상업용 VTT를 탑재한 50-큐비트 양자 컴퓨터, 독일 IQM 주도 컨소시엄(Q-Exa)의 HPC 양자 액셀러레이터, 그리고 스페인의 첫 양자 액셀러레이터인 IQM 프로세서 등이 있다. IQM은 약 280명의 직원이 있으며 파리, 마드리드, 뮌헨, 싱가포르, 그리고 에스푸에 지사를 두고 있다.

www.meetiqm.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99829/IQM_Quantum_Computers_1.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