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30 (월)
Noster, 최첨단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연구 성과 밝혀
Noster, 최첨단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연구 성과 밝혀
  • PR Newswire
  • 승인 2023.12.21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범위한 장내 박테리아 기반 대사산물 및 미생물군 분석 위한 최신 솔루션

교토, 일본 , 2023년 12월 20일 /PRNewswire/ -- 일본의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군집) 분석 서비스 선도 기업인 Noster Inc.가 최첨단 장내 세균 기반 대사물질 및 장내 미생물총 분석 서비스 연구의 획기적인 성과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당뇨병, 식이 보조제 개발, 혁신적인 기능성 식품 등 인간의 건강과 질병에 대한 연구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Illustration of the metabolites produced by gut bacteria and their circulation throughout the body.

Noster 분석 웹사이트
https://www.noster.inc/services/ 

Noster는 메타지노믹스와 메타볼로믹스를 융합한 장내 미생물 분석 접근 방식을 통해 장내 세균 구성과 대사산물 프로필을 동시에 평가한다.

Noster는 장내 미생물의 유전정보를 분석하는 메타지노믹스와 장내 미생물이 생성하는 대사물질의 특성을 분석하는 메타볼로믹스를 통합함으로써 장내 미생물 군집의 기능과 숙주의 건강 상태를 모두 평가할 수 있다.

Noster의 대사체 분석 서비스는 장내 미생물이 식이 섬유와 지방산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성하는 지방산 대사산물에 집중한다. 여기에는 단쇄지방산과 HYA(10-하이드록시-시스-12-옥타데세노산) 및 KetoA(10-옥소-시스-12-옥타데세노산)와 같은 고유한 다중 불포화 지방산 유래 대사산물이 포함된다.

지방산 대사산물은 장내 미생물의 에너지원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숙주의 장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조절하며, 지질 대사를 조절하고, 신경 전달 물질을 합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Noster의 대사체 분석 서비스는 표적 분석 기술을 활용해 생물학적 표본에서 장내 세균이 생성하는 45종의 다중 불포화 지방산 대사물질을 정량적이고 종합적으로 검출한다. 이를 위해 건강한 일본인의 대변, 혈액, 타액 표본을 분석해 장내 세균이 생성하는 대사산물의 독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환자 표본을 비교해 인간 질병 치료에 효과적인 대사물질을 식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Noster는 대사체 분석 외에도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박테리아의 16S rRNA 유전자를 PCR로 증폭하고 차세대 시퀀싱을 사용해 분석한다. 이를 통해 특정 표본에서 박테리아의 종류와 분포를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Noster의 서비스는 장내 미생물에 의한 대사 메커니즘 규명, 새로운 생체표지자 및 치료 표적 발굴, 질병 발생에서 장내 미생물 군집의 역할 이해, 식품 및 식품 보충제의 새로운 기능 탐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Noster Inc. 소개

Noster는 '생명과 장내 미생물을 연결한다(connecting life and gut microbiome)'는 비전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인류의 건강 증진을 위한 장내 미생물 연구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noster.inc/servic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정보

Nanami Akatsuka (Ms)
International relations
Tel: +81 (0) 75-921-5303
35-3 Minamibiraki, Kamiueno-cho,
Muko-shi, Kyoto, 617-0006, Japan
E-Mail: contact@noster.inc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04078/Figure.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