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0 (일)
EKA Mobility, Mitsui 및 VDL Groep과 파트너십 체결
EKA Mobility, Mitsui 및 VDL Groep과 파트너십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3.12.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트너사들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인도에 글로벌 OEM 생산 기지 구축 목표

  • EKA, Mitsui, VDL Groep이 공동 투자, 자본 및 기술 협력을 포함한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
  • 미화 1억 달러(약 85억 인도 루피)가 넘는 규모의 단계적 투자를 통해 인도를 세계적인 전기자 제조 및 조달 허브로 자리매김할 계획.

푸네, 인도, 2023년 12월 28일 /PRNewswire/ -- 연합뉴스/ -- 인도에 자리한 세계적인 전기차 및 기술 회사인 EKA Mobility가 일본 Mitsui & Co., 및 네덜란드 VDL Groep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인도 자동차 산업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로, 인도에 최첨단 글로벌 OEM 기지를 설립, 인도에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 허브 구축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EKA Mobility joins forces with Mitsui and VDL Groep to create a leading global OEM in India

이 파트너십은 인도 뉴모빌리티 분야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파트너십으로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자동차 대기업 세 곳의 강점과 전문성을 한데 모아, 혁신적인 전기차 솔루션의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첨단 전기차와 포괄적인 전기차 생태계 회사로 잘 알려진 EKA Mobility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 혁신 분야에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무역 및 투자 회사인 Mitsui로부터 상당한 전략적 투자금을 유치하게 되며 세계적인 네덜란드 기술 및 제조 회사인 VDL Groep로부터 기술 및 자본을 지원받게 된다. 세 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은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 및 제조 우수성에 새 시대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업 분야:

  1. 전략적 투자: Mitui & Co. 는 EKA Mobility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여 제조 역량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도록 도와주기로 한다. Mitsui는 또한 EKA가 신흥시장을 선정하고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지원해 주기로 한다.
  2. 기술적 지원: VDL Groep의 자회사이자 유럽의 전기 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VDL Bus & Coach는 EKA Mobility에 인도 시장을 위한 전기 버스 생산 기술을 이전하기로 한다.
  3. '인도산' 제품 강화: 협업체는 인도 정부의 '인도산(Make in India)' 제품 이니셔티브에 발맞춰 지역 생산품을 홍보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한다.
  4. 지속가능성: 협업체는 지속 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힘써, 탄소 발자국을 한 층 더 줄이기 위해 노력하기로 한다.

EKA Mobility의 창업자이자 회장인 Sudhir Mehta 박사는 이번 협업이 '인도를 전기 자동차 생산 허브로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말하며 '지속 가능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효율적인 운송 수단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저명한 파트너들과 함께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Mitsui & Co., India 모빌리티 사업부의 총괄 책임자인 Nobuyoshi Umezawa는 '우리는 EKA의 훌륭한 엔지니어링 역량과 지역 사회 네트워크와 VDL의 최첨단 기술 역량을 활용해 '인도산(Make in India)'에 기여할 것이다.'며 '더 나아가, Mitsui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EKA의 경쟁력 있는 제품의 수출을 촉진하고 친환경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VDL Bus & Coach의 최고경영자(CEO)인 Rolf-Jan Zweep은 'EKA Mobility, Mitsui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당사의 고품질 개발과 제조 역량은 북서 유럽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우리는 성장이 보장된 인도 시장에서 많은 기회를 엿보았다. 이번 협력을 통해 조달과 개발 분야에서 많은 시너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KA Mobility는 인도 정부의 자동화 제조를 위한 인센티브 제도(Auto PLI policy)의 일환인 챔피언 OEM 제도 및 전기차 부품 제조 제도의 승인을 받은 상업용 차량 제조 업체 중 하나이다. EKA는 인도에서 신에너지 차량 디자인부터 제조 및 생산까지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다. 동사는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시에 최신식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및 혁신 센터를 구축했으며 500여 대의 전기 버스와 5000여 대의 전기 경차를 생산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통해 주문량을 크게 늘려가고 있다. 모든 차량의 디자인과 제조는 인도 마다야 프라데쉬주와 하마라슈트라주에 위치한 EKA의 최첨단 제조설비에서 이루어진다. 지난 2년간 동사는 공공 전기 버스, 직원용 차량 및 통학 버스, 9미터 수소 전지를 탑재한 전기 버스를 출시했으며 인도 고객과 기업에 맞춤 설계된 다양한 전기 LCV를 통해 라이스 마일(last mile) 배송 산업에 진출할 준비를 마쳤다.

EKA 소개:

EKA는 새로운 글로벌 CV 전기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아가는 자동차 및 기술 업체이다. EKA의 사명은 환경친화적 모빌리티(Environment Conscious Mobility) 생태계 구축을 통해 세계를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인도하는 것이다. 또한 산업을 선도하는 팀과 최첨단 기술, 모듈식 설계 및 린 생산(lean manufacturing)을 통해 세계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KA의 기술과 저투자 생산 프로세스는 최저 총소유비용을 실현하고 전기차를 대중화하며 전기차의 대량 보급을 가능하게 한다.

더 많은 정보는 https://ekamobilit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VDL Groep 소개:

'협업의 힘(Strength through cooperation)'이란 사훈을 가진 VDL Groep은 네덜란드 에인트호번 브레인포트 지역에 본사를 둔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국제 기업이다. 1953년 설립 후 70년이 지난 지금, Van der Leegte 가문 3세가 기업을 이끌고 있으며 전 세계 19개 국에 16000명 이상의 직원과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그룹에는 100여 개의 회사가 속해 있는데 각자 전문 분야에서 서로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사업 분야는 하이테크, 모빌리티, 에너지, 인프라테크, 그리고 푸드테크 등 '5개의 VDL 세계(five worlds of VDL)'로 이루어진다. 그룹사의 2022년 총매출액은 57억 5200만 유로에 달한다. 더 많은 정보는 www.vdlgroe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tsui 소개:

Mitsui & Co.,는 세계적인 무역 및 투자 회사로, 세계 6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는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유수 기업을 포함한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사업을 발굴하고 개발하며 성장시키고 있으며, 지리적 및 산업 간 강점을 결합하여 이해관계자를 위한 장기적이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한다. 한편, Mitsui는 자원과 소재의 안정적인 공급 기반의 산업 성장 지원 및 기반 시설 지원, 세계 저탄소 및 신재생 에너지 전환 촉진, 그리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및 좋은 영양 공급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 지원 등 세 가지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중기 전략으로 선정했다.

더 많은 정보는 www.mitsu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2308041/EKA_Mobility.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