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20 (일)
클린뷰티 라타플랑, 미국, 러시아 진출
클린뷰티 라타플랑, 미국, 러시아 진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1.0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라타플랑(www.rataplan.co.kr)’이 동남아와 일본에 이어 미국과 러시아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 라타플랑은 미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러시아 유명 H&B스토어인 ‘빠드로쉬카’에 입점하고 라타플랑의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미국은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국내 화장품의 수출 점유율이 큰 시장으로, 한국무역협회의 '국내 화장품 수출액 추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미국 수출액은 1,329억원, 전년 대비 46.4% 급증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 품질이 좋은 국내 중소 인디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것이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조사한 국가별 수출현황에 따르면 러시아는 수출 점유율 만으로는 중국이나 미국, 일본에 비해 미미하지만, 올해 10월 기준 러시아 연방 수출액은 3억 4,944만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21.8% 증가했다. 이를 통해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라타플랑은 아마존과 빠드로슈카를 통해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 미나리 진정 라인 6종과 동해 심층 보습 크림 등 주요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미국과 러시아 두 시장에서 모두 라타플랑 미나리 진정 수분 크림에 대한 반응이 좋은데, 특히 러시아는 춥고 건조한 기후 특성 상 라타플랑의 크림 류 2종이 모두 상위에 랭크하고 있다.

 

라타플랑 관계자는 “광고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미 라타플랑 브랜드와 제품을 알고 구매하시는 고객들이 있다”라며, “미국과 러시아라는 큰 시장에서 라타플랑을 통해 자연스러움과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한국의 클린뷰티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라타플랑은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한국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원료를 엄선하여 피부와 지구에 이로운 기술로 새롭게 해석하여 선보이고 있다. 전남 순천의 무농약 미나리를 주 성분으로 하는 ‘미나리 진정 선크림’은 올리브영 선크림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