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40 (토)
에크나트 신데 수석장관, 2024 세계경제포럼에서 마하라슈트라 주의 조 단위 달러 규모의 경제 발전 방안을 강화
에크나트 신데 수석장관, 2024 세계경제포럼에서 마하라슈트라 주의 조 단위 달러 규모의 경제 발전 방안을 강화
  • PR Newswire
  • 승인 2024.01.2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하라슈트라 주는 440억 달러 규모의 투자 MOU를 확보하고 125억 달러의 추가 투자에 대한 관심 표명을 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거의 20만 개의 일자리를 만든다

다보스, 스위스 , 2024년 1월 22일 /PRNewswire/ -- 마하라슈트라 주의 슈리 에크나트 신데 (Shri Eknath Shinde) 수석장관은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2024(WEF) 방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주에 대한 상당한 투자 유치와 국제 정치, 미디어, 비즈니스 리더들과의 만남을 목표로 하는 MoU들에 서명했다.

슈리 신데는 자신의 방문 기간 중 슈리 우데이 사만트(Shri Uday Samant) 산업부 장관과 동행했고, 다양한 분야의 국영 기업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와 AB인베브(ABInBev)를 포함한 다국적 기업들과 19개의 MoU를 체결함으로써 마하라슈트라 주를 조 단위 달러 규모의 열망을 달성하기 위한 빠른 성장 단계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 여행은 2023년 WEF 연례 총회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며, 마그네틱 마하라슈트라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인도의 관문이라는 세계적인 믿음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GSDP가 인도 최대인 마하라슈트라 주를 최고의 투자 허브로 제시한 슈리 신데는 약 442억 달러 규모의 MOU를 공식화하고 125억 달러의 투자에 대한 관심 표명을 받아 총액 567억 달러 투자를 유치했는데 이 모두에는 FDI가 주요 요소로 되어 있으며, 전자, IT/ITeS, 데이터센터, 보석과 귀금속, 농업, 자동차 및 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약 20만 개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 전략적 협약들은 주의 경제 환경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여기에는 BC 진달(BC Jindal)의 배터리 분리막 필름 제조 부문인 이녹스에어프로덕트(Inox Air Product)의 친환경 수소 및 암모니아 공장 설립, 세계적인 천연자원 대기업의 제지 생산 능력 확대, AB인베브의 양조 사업 확대, 아다니(Adani) 그룹의 디지 항만 확장, JSW스틸(JSW Steel)의 재생 에너지, 고드레즈아그로베트(Godrej Agrovet)의 소 사료 사업 확대 및 화학 부문 투자, CtrlS 데이터 센터 태양광 단지 설립, 웹웨크(Web Werk)의 IT/ITES 데이터 센터 투자와 현대 자동차 확장 계획 등이 포함된다.

마하라슈트라 주 슈리 신데 수석장관은 방문을 마치며 "나의 세계경제포럼 방문은 매우 생산적이었다"면서 "여러 분야에 걸친 다양한 투자는 인도의 관문이라는 마하라슈트라 주의 독특한 위치를 재확인했다. 나는 우리 주의 야심 찬 GDP 1조 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의 이니셔티브를 이끄는 것에 주저함이 없다. 미래는 희망차며, 나는 마하라슈트라 주가 세계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에 열정을 바칠 것인데 이는 마하라슈트라 주에 있는 놀랍고 재능 있는 사람들에 의해서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마하라슈트라 주: 

마하라슈트라 주는 인도 산업생산의 약 16%, GDP의 약 25%를 차지하는 가장 산업화된 주 중 하나이다. 서비스업이 GDP의 약 62%를 차지하며 주의 경제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제조업이 GDP의 약 20%를 차지하여 주 경제에 두 번째로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마하라슈트라 주의 주요 산업으로는 자동차, 엔지니어링, 섬유, 의약품, 화학, 석유화학, 식품가공, IT/ITeS 등이 있다.

마하라슈트라산업개발공사(MIDC)  

MIDC는 마하라슈트라 주정부의 대표적인 투자 진흥 기관이다. 이 공사는 이 나라에서 가장 큰 산업 개발 기관일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유능한 투자 진흥 기관 중 하나이다. 지난 50년 동안 MIDC는 이 주가 투자와 산업에 관해 논란의 여지가 없는 선도적 위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