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10 (토)
TOPCon Technology, 차세대 태양광 제품을 선도할 기술로 평가
TOPCon Technology, 차세대 태양광 제품을 선도할 기술로 평가
  • PR Newswire
  • 승인 2024.01.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TOPCon module conference에서 프라우호퍼 연구소의 Stefan W. Glunz 교수는 TOPCon 기술이 태양광 산업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언급

창저우, 중국 2024년 1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광 연구소인 프라우호퍼 연구소(Fraunhofer ISE)의 Stefan W. Glunz 교수는 Trina Solar가 2023년 12월 주최하고 5곳의 선도 제조사들과 함께 조직한 700W+ 태양광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 연합(700W+ PV Open Innovation Ecological Alliance)의 출범을 알린 700W+ i-TOPCon module conference에서 Trina Solar의 i-TOPCon 제품이 태양광 산업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Glunz 교수는 TOPCon의 산업화(TOPCon-FROM LAB TO INDUSTRY)라는 주제의 연설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 같은 놀라운 성과에 축하의 인사를 건네고 싶다'라고 말했다.

Glunz 교수는 i-TOPCon 태양광 셀은 TOPCon 기술의 산업화를 주도했다고 말하며 기술 발전에 대한 큰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이종 접합 셀 외에도 TOPCon 기술이 차세대 제품에 지속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또한 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탠덤 기술의 구현은 TOPCon과 같은 부동태화 접촉(passivating contact) 기술이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우호퍼 연구소는 2013년에 터널 산화물 부동태화 접촉(TOPCon) 태양광 셀 기술을 처음 도입했으며 TOPCon 연구용 셀은 2021년에 26%의 효율성을 달성한 바 있다.

Trina Solar, i-TOPCon 기술 적용을 선도하다

Trina Solar은 TOPCon 태양광 셀 구조를 재구성하고 양면 태양전지 접촉 TOPCon, 그리고 최적화된 기술 공정 흐름을 소개하며 TOPCon 셀 기술의 산업화를 이뤄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회사는 이 기술을 프라운호퍼 연구소의 태양광 사업부 책임자의 TOPCon 개요 논문에서 채택한 용어인 i-TOPCon으로 명명하였으며 이후, i-TOPCon은 Trina Solar의 독점 상표가 되었다.

TOPCon 기술, 차세대 태양광 제품 선도할 

Glunz 교수는 연설에서 'TOPCon 기술의 발전은 태양광 산업 개발의 기반을 다졌다'며 산업용 TOPCon 태양광 셀의 효율이 25%를 넘어선 것은 고무적인 결과이다고 언급했다. TOPCon 셀 효율은 부동태화 전면 접촉(passivating front contact) 셀 기술과 탠덤 기술의 도입을 통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Trina Solar은 주력제품인 n형 i-TOPCon 기술 및 제품의 혁신에 집중할 계획이다. Trina Solar의 기술 책임자 겸 기술 부문장인 Yifeng Chen은 i-TOPCon 하부 소자를 기반으로 한 탠덤 기술의 효율성은 30%를 넘을 것으로 전망한다.

i-TOPCon 기술의 발전은 n-type 태양광 제품의 산업화를 가속화하여 700W+의 고전력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고 평가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