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0 (토)
[재계說] 삼성 이재용 회장, 사장단 회의에서 AI 중요성 강조
[재계說] 삼성 이재용 회장, 사장단 회의에서 AI 중요성 강조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4.01.2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삼성그룹 로고
사진= 삼성그룹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AI 전략 강화 위한 이재용 회장의 지시

이재용 삼성 회장이 지난 2일 오후 6시, 경제계 신년인사회 후 사장단과의 저녁 회의에서 인공지능(AI)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은 AI가 삼성의 주요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언급하며, 계열사들에게 시장을 선도하는 적극적 대응을 주문했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 트렌드 선도 필요성 강조

이날 회의에서는 삼성 고객들의 의견과 기대를 담은 영상도 함께 시청되었다. 이 영상에는 삼성전자 제품과 경쟁사 제품의 비교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재용 회장은 기업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을 사장단에 지시했다.

삼성전자, AI 기술 강화 및 전략 점검

삼성 사장단은 이 회장의 지시에 따라 신속히 움직이고 있다. 20일 서초사옥에서는 정현호 부회장 주재로 AI 기술의 방향과 향후 대응 전략에 대한 토론회가 열렸다. 이 회의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했으며, 삼성의 AI 전략을 점검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회의에서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생성 AI '가우스'를 비롯해 생성 AI의 활용성, 필요한 프로세서와 반도체, 보안 문제 등이 종합적으로 논의되었다.

이 회장의 이러한 지시는 삼성이 AI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기술 혁신에 집중함으로써, 삼성은 AI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중앙일보]

---------------------------------------------------------------------------------------------

본 내용은 유료컨텐츠 ‘이츠뉴스(舊 주간정보)’ 내용 중 일부 입니다.

컨텐츠 문의나 구독 문의는 lee6162@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