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30 (금)
[기획] 겨울철 의류 관리법 - ‘보송보송’하게 겨울나기
[기획] 겨울철 의류 관리법 - ‘보송보송’하게 겨울나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1.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피죤 ‘중성세제 울터치’, 밤부베베 ‘무형광 세탁망’,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생활공작소 ‘옷걸이 압축팩’, 시아스타 ‘미끄럼 방지 9단 멀티 접이식 옷걸이’,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 (사진제공=각사)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겨울철에는 두꺼운 의류로 인한 정전기, 냄새 문제 등으로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대한 적절한 관리법을 알아보자.

◆ 중성세제로 니트와 패딩 손빨래하기 겨울 의류 중 니트와 패딩은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손빨래하는 것이 좋다. 이때 울 전용 중성세제를 사용하면 섬유 손상을 줄일 수 있다. 피죤 ‘중성세제 울터치’는 옥수수 전분에서 유래한 천연 탈취 성분이 추가되어 냄새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세탁 시 옷감을 주무르듯이 빨고, 구김을 방지하기 위해 수건 사이에 넣어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 실내 건조의 중요성 겨울철에는 실내 건조가 필요하다.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세제는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잡아준다.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건조기용 섬유유연제를 사용해 정전기 방지도 가능하다. 천연소재나 특수소재 의류는 건조기 사용을 피하고, 건조대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는 빠른 건조와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 장기 보관 의류 관리 장기간 입지 않을 옷은 세탁 후 완전히 건조하여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드라이클리닝 후 비닐 커버를 씌워 보관할 경우, 기름기가 옷감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생활공작소 ‘옷걸이 압축팩’을 사용하면 부피가 큰 겨울 의류를 압축하여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유리하다.

이처럼 겨울철 의류 관리는 사소한 팁을 통해 훨씬 쾌적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다. 의류 소재별 적절한 관리 방법을 숙지하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며 냄새와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