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0 (토)
MBC 'PD수첩', 지식산업센터의 위기 다룬 'PF 폭탄과 공실 지옥' 방송 예정
MBC 'PD수첩', 지식산업센터의 위기 다룬 'PF 폭탄과 공실 지옥' 방송 예정
  • 최선은
  • 승인 2024.01.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PD수첩'
사진= MBC 'PD수첩'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MBC 'PD수첩'이 2024년 1월 30일 화요일 밤 9시에 'PF 폭탄과 공실 지옥 - 위기의 지식산업센터'라는 주제로 심층 취재한 내용을 방송한다. 한때 '황금알을 낳는 투자처'로 각광받던 지식산업센터가 현재는 '공실 지옥'으로 변모한 현실을 다룬다. 이번 방송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부실 문제와 함께 지식산업센터의 실태를 깊이 있게 파헤친다.

 

'PD수첩'은 성수동 지역의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한 수도권 일대를 취재하며, 지식산업센터의 현황 및 관련 문제들을 심도 있게 탐구한다. 특히, 3.3㎡당 3,000만 원을 넘던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의 가격 현황과 함께, 대출을 받아 토지를 매입했던 건설사와 시행사들의 이익 여부도 조명한다.

 

프로그램에서는 수분양자들이 겪는 고통과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자 무덤'으로 불리게 된 비극적인 사례도 다룬다. 남양주의 한 지식산업센터 부지와 같이 공사가 시작조차 안 된 사례, 공급 과잉과 금리 인상으로 인해 공실 상태에 빠진 지식산업센터의 현실을 보여준다.

 

또한, 비주거형 부동산 PF 대출 규모가 50조 원에 달하며, 이로 인한 경제 위기 우려도 제기된다. 정부와 지자체의 관리 감독 역할 및 부동산 상품으로 변모한 지식산업센터의 변화 과정도 살펴본다.

 

이번 'PD수첩' 방송은 지식산업센터와 관련된 깊이 있는 정보와 분석을 제공하며, 부동산 시장의 현 상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